[사이트 기상도]보험분야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은행금리 인하로 보험이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부각되면서 보험사 웹사이트의 인기도 상승곡선을 타고 있다.

 100핫, 클럽리치, 랭키닷컴 등 3개사의 사이트순위평가 결과에서는 삼명생명(http://www.samsunglife.com)이 몇 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체로 손해·자동차보험사가 방문자수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과는 다른 양상이다.

 생명보험사에서는 삼성생명 외에 교보생명(http://www.kyobo.co.kr)과 SK생명(http://www.sklife.co.kr), 대한생명(http://www.korealife.com)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손해·자동차 보험사는 삼성화재(http://www.samsungfire.com), 교보자동차보험(http://www.kyobodirect.com), 동부화재(http://www.idongbu.com), LG화재(http://www.lginsure.com), 현대해상(http://www.hi.co.kr)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 인슈넷(http://www.insunet.co.kr)과 보험넷(http://www.boheom.net) 및 인스밸리(http://www.insvalley.com) 등은 각 사의 보험상품에 대해 비교견적을 산출하는 서비스로 인기몰이 중이다.

 삼성화재에서는 별도 단말기를 설치하면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각종 교통정보와 위치추적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교통사고를 당한 자동차보험 고객에게 보상처리과정을 e메일로 알려준다. 동부화재는 겨울철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스키와 보드 여행자를 위한 상해보험을 개발해 판매중이며 SK생명은 인터넷 보험용 납입증명서 발급시 치료비를 500원씩 적립해 심장병 어린이 치료비로 지원해주는 세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화재는 365일 무료 사랑의 꽃배달 서비스, 교통사고 무료법률상담, 교통사고 과실비율 조회, 자동차 정기검사 대행서비스 등 서비스 다각화에 힘쓰고 있으며 교보생명은 2006 축구 서포터즈 보장 보험을 11월부터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해상도 스키와 보드 보험을 내놓았으며 가재도구를 골라서 가입가능한 주택화재보험도 눈길을 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순위 100핫 클럽리치 랭키닷컴

 1 삼성생명 삼성생명 삼성생명

 2 삼성화재 SK생명 삼성화재

 3 동부화재 인슈넷 인슈넷

 4 SK생명 삼성화재 교보자동차보험

 5 LG화재 LG화재 동부화재

 6 교보생명 인스밸리 LG화재

 7 현대해상 보험넷 교보생명

 8 라이나생명 교보생명 현대해상

 9 대한생명 라이나생명 보험넷

 10 교보자동차보험 대한생명 SK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