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가는길 유용한 휴대폰서비스 어떤게 있나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이통3사 추석 이벤트

추석교통정보서비스=이동전화는 길찾기 도우미. 추석맞이 귀향길에서도 휴대폰 길찾기 서비스를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가위 고향가는 길, 추석특집용=이통3사는 추석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서비스를 대거 소개한다.

 추석연휴, 휴대폰을 곁에 두면 이모저모로 요긴하다.

 SK텔레콤, KTF, LG텔레콤 3사는 교통정보·무선인터넷게임·모바일 상품권·휴대폰 여가즐기기 등 추석연휴에 유익하게 사용할 서비스를 소개했다.

 ◇교통정보=안타깝게도 ‘추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교통체증. 3사 모두 서비스를 내놓고 있으며, 그 중 이미 대중화된 교통정보 서비스가 유용하다.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네이트와 네이트드라이브를 통해 국도와 고속도로 교통속보, 구간별 CCTV영상정보를 제공한다. 도시 간 소요시간, SMS로 받아보는 교통정보(마이웨이) 등이 써봄 직하다. 귀경길에 궁금해하는 친지에게 현재 위치를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는 위치 알리미 서비스도 재밌다. 이용하려면 네이트에 접속해 친구찾기/교통/위치로 찾아들어가면 된다.

 KTF와 LG텔레콤도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K웨이즈(K-ways), 이지(ez) 드라이브를 내놓고 있다. KTF는 무선인터넷을 통해 매직엔 교통정보서비스, 멀티팩 원샷교통정보를 제공한다. KTF는 매직엔에 접속해 친구찾기/교통주변으로 들어가면 되며, LG텔레콤 가입자도 무선인터넷 이지아이에 접속해 친구찾기/뉴스/교통으로 찾아들어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가는 길 지루할 때=휴대폰은 이미 전화기에서 벗어나 손에 들고다니는 오락기로 진화했다. 지루한 귀향길 휴대폰 게임을 하며 답답함을 해소하자. KTF는 80년대 오락실에서 인기를 모았던 갤러그를 휴대폰에서 서비스한다. 멀티팩에 접속한 뒤 RPG/시뮬/슈팅게임으로 들어가면 여러 게임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오늘의 화투운세·즐겜넷 장기·금영 코러스 노래방 서비스 등도 인기. 한가위를 맞아 가족의 즐거운 모습을 찍어 보내면(#7575) 300만 화소 디카폰을 선물로주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SK텔레콤 가입자는 모바일 싸이월드(네이트 메일채팅메시징 모바일싸이월드)로 귀향길에서도 ‘싸이질’을 계속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복권(**77, **645)을 구매해 추석연휴의 운세를 점쳐볼 수도 있다. LG텔레콤 가입자도 노래방서비스(이지아이 벨/필링/노래방)나 500여종의 게임(이지아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알아두면 좋아요=LG텔레콤은 집에 놓고 온 휴대폰을 유선전화나 또다른 휴대폰으로 착신전환해 놓는 원격제어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대폰 배터리가 소모돼도 착신전환이 가능하다. 유무선 전화로 019-200-8282를 누른 뒤 등록하면 된다. LG텔레콤 마이PC서비스는 무선인터넷으로 집에 있는 PC에 접속해 파일을 찾거나 e메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 무선인터넷 이지아이 접속 후 PIM(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KTF도 착신전환 서비스 제공은 물론 캐치콜 서비스로 걸려왔던 전화를 나중에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 네이트에서는 네이트닷컴·다음·야후 등의 e메일을 무선으로 송수신할 수 있다. 또 집에 웹카메라를 설치해 놓고 언제든지 집의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웹회원에 가입하고 웹캠을 설치한 뒤 휴대폰으로 폰CCTV페이지에 접속해 사용하면 된다.

 ◇휴대폰으로 마음을 전달하자=감사한 마음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전한다. LG텔레콤, KTF, SK텔레콤은 백화점·제화·도서상품권 등을 메시지와 함께 모바일로 보내고 이를 받은 사람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이용하는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LG텔레콤은 현대백화점·LG이숍 상품권 등을, KTF는 K머스 상품권과 롯데백화점 상품권, SK텔레콤은 SK상품권 등을 판매하고 있다.  김용석기자@전자신문, y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