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K 2006]기타(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아사달

 아사달(대표 서창녕 http://www.asadal.com)은 사업 다각화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메인·호스팅 시장 업계 1위를 노리고 있다.

 도메인 부문에서는 서비스의 질적 개선과 2단계 kr 도메인 점유율 확보, 중소 규모 도메인 사이트 인수합병 및 닷컴(.com) 도메인 리셀러 확보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아사달은 도메인 등록 고객들에게 웹메일 무료 배포, 도메인 정보 조회 한글화, 도메인 통합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해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특히 2단계 kr 도메인 등록 고객 확보 및 고객 신뢰도 제고에 역량을 집중한다.

 또 국내 최초로 ‘.com’ ‘.net’ 도메인에 표준통신규약(EPP) 적용에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닷컴도메인 리셀러를 충분히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닷컴도메인 등록대행 업체들은 국내 레지스트라를 통해 도메인을 등록, 관리할 수 있으므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S603

◇라이브에이비씨

 라이브에이비씨(대표 한상진 http://www.liveabc.co.kr)는 ‘라이브’라는 브랜드로 가장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해주는 양방향 영어 회화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생생한 현장 영어 회화를 목표로 하는 라이브에이비씨는 미국과 대만의 외국어 학습 최고 기술력을 도입했다.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휴대폰,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에 통합적으로 콘텐츠를 활용한다는 목표다. 지난해에는 교육인적자원부가 주최한 제1회 e러닝 우수기업 콘테스트 대상에서 우수상을 차지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상진 대표는 “영어를 가장 잘하는 나라 만들기 프로젝트를 라이브에이비씨를 통해서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상의 학습 공간에서 실제 상황을 똑같이 연출해 체험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회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530

◇이노플러스

 이노플러스(대표 한영태 http://www.innoplus.com)는 멀티미디어 기기용 반도체와 자체 개발한 반도체를 적용한 멀티미디어 기기 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이미 디지털 카메라용 뷰어 및 백업장치인 ‘포토테이너’라는 자사 제품에 자체 개발한 반도체칩을 적용했으며 이 제품 하나만으로 8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반도체칩 분야에는 자체 멀티미디어 기기용 핵심칩 개발과 차세대 포터블 기기의 핵심 칩 개발을 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칩 기술과 휴대 단말기 기술을 활용해 최첨단 휴대단말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출시한 포토테이너는 디지털카메라 메모리 카드 백업 기능과 디지털 포토 앨범 기능, MP3플레이어, USB 하드디스크 기능까지 구현했다.

 한영태 사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정확한 시장분석을 토대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S519

◇송화시스템기술

 송화시스템기술(대표 송준석)은 온라인 사진인화 사이트 ‘오피(http://www.OP.co.kr)’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인화, 디카인화, 단추앨범, 포토스크랩북 등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한 해 동안 찍은 사진을 직접 앨범으로 구성할 수 있는 ‘픽토북 단추 앨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픽토북 단추 앨범은 사이트(http://www.OP.co.kr)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선택한 후 원하는 사진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주문 신청만 하면 제작해 택배로 보내 주는 서비스다.

 제작 방식은 웨딩과 베이비 스튜디오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양장 앨범에서 탈피해 특허 제품인 단추 바인더 제본 방식을 사용했다.

 단추 바인더는 한 번 제작하면 추가나 변경이 어려운 일반 양장 앨범과 달리 탈부착이 자유자재로 돼 제작 이후에도 계속 추가할 수 있으며, 팬시 앨범과 같은 귀여운 느낌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디지털 사진을 간단히 편집할 수 있는 편집도구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 있다. #S543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정보통신윤리위원회(위원장 강지원 http://www.kiscom.or.kr)는 불건전정보 유통방지, 건전한 사이버문화 조성, 정보이용자 권익 보호 등의 업무를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불건전정보 유통방지의 경우 24시간 모니터링 체제를 구축하고 전문기획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또 ‘인터넷 119’라는 핫라인협의회를 활성화해 불법 유해정보 신고를 활성화하고 있다. 민·관 협력활동 및 민간자율규제활동 지원 업무도 집중하고 있다.

 건전한 사이버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청소년, 학부모, 사업자 등 대상별 정보통신윤리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청소년권장사이트 발굴 및 청소년푸른꿈사이트 ‘아이틴넷’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사회윤리, 백서, 위원회 10년사 등 주요 간행물 발간 사업도 진행한다.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이버 명예훼손, 성폭력 상담서비스 확대 및 센터 기능 강화 등도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담당하고 있다. #S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