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기술 컨퍼런스 ‘S.T.S. 2008’ 개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다이퀘스트, 솔트룩스, 쓰리소프트, 오픈베이스, 코난테크놀로지, 코리아와이즈넛은 공동주최로 오는 9월 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검색기술의 지식공유를 위한 ‘Search Technology Summit 2008(이하 STS 200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TS 2008’은 검색기술에 대한 국내 시장에서의 인식 고취와 검색산업 발전을 위해 6개사가 자발적으로 협력해 개최하는 검색전문 컨퍼런스다.

이날 행사는 자산과 정보가치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필수요소로 인식되는 검색솔루션의 서비스 구현기술과 검색활용 기술, 시맨틱 웹 기술을 중심으로 ▲온라인 평판(online reputation)의 수집과 분석기술 ▲사용자에게 통찰력을 주는 검색(토픽랭크) ▲개인화를 통한 모바일 검색서비스 ▲의미기반 검색엔진의 동향과 핵심기술 ▲시맨틱 웹 응용분야로서의 버티컬 검색 ▲문서분석을 통한 이슈, 연관, 트렌드 정보 제시 ▲엔터프라이즈 검색에 적합한 랭킹모델링 구현방법 ▲형태소 분석과 언어처리 도구 ▲정보추출 기술동향과 추출 기법을 적용한 정보검색 효율 향상 ▲자연어처리와 클러스터링 기술의 활용 ▲통계적 기법에 의한 의미기반 검색 ▲기업 인트라넷 검색 트렌드 기능 변화 및 전망 등에 대해 3개의 트랙으로 총 12개의 세미나가 발표된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세미나 발표외에도 공동주최 6사가 운영하는 컨설팅 부스도 전시될 예정이기에 검색기술관련 컨설팅도 받아 볼 수 있다. ‘STS 2008’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stskore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