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09]삼성전자 햅틱MP3 CES 포터블 부문 수상 주목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CES 2009]삼성전자 햅틱MP3 CES 포터블 부문 수상 주목

‘햅틱’ 인터페이스(UI)를 탑재한 삼성전자 전략 MP3플레이어 제품 ‘YP-P3·사진’가 출시 전부터 해외에서 각종 어워드를 수상했다.

국제 블루투스 기술 협의체 ‘블루투스 SIG’는 미국에서 9일(현지시각) 삼성전자 MP3플레이어 제품 ‘P3’가 뮤직 카테고리 최고의 제품(Best of CES 2009)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블루투스 SIG는 지난 2006년부터 CES에 출품한 제품 중에 블루투스를 탑재한 여러 제품의 성능과 사용 편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 제품을 매년 발표해왔다.

`P3’는 휴대폰과 연동해 음악 감상 중에도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는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과 다른 휴대폰·MP3플레이어 제품·전화번호부와 사진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다. 또 두개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세트를 동시에 연결해 유선 1명을 포함해 최대 3명까지 음악과 동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측은 “‘P3’는 블루투스 SIG 최고 제품 선정과 함께 2009 CES 혁신상 부문에서도 수상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올해 최고의 휴대형 멀티미디어 기기로 주목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 최영규 상무는 “블루투스 최고 제품 2년 연속 수상과 CES 혁신상 수상은 삼성 MP3플레이어 제품 우수성이 입증된 증거”라며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사용 편의성을 적용해 차별화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