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을 넘는 경영전략]솔루션(국내기업)-이디앤씨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불황을 넘는 경영전략]솔루션(국내기업)-이디앤씨

 이디앤씨(대표 조주경 www.ednc.com)는 지난 1998년 세계적인 솔루션 회사인 ‘EDA(Electronic Design Automation)’의 국내 독점대리점으로 출발한 종합 반도체 설계관련 솔루션 공급업체다. 풍부한 반도체 설계 디자인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들을 기반으로 사업 첫해 1400만달러의 매출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는 고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한 사업 다각화에 초점을 맞추며 제2의 도약기를 준비 중이다.

 현재 이디앤씨는 EDA 분야의 전 세계 선도기업인 멘토 그래픽스사의 공식대리점이다. 반도체, 통신, 컴퓨터 등의 전자 시스템 자동설계 및 항공기, 중장비 등의 전장 설계를 위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국내에 공급해 고객은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적인 생산을 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 몰드플로 제품의 국내 공식 대리점으로 선정돼 영업 및 지원을 시작하고 있다. 몰드플로는 플라스틱 사출 성형에 의한 제품 개발 시 전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예측하고 최적화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이디앤씨는 이런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본에 충실하자는 전략으로 돌아가 고객 중심 정보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영업마케팅 프로세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불경기에 기존 고객 관리를 통한 위기 극복이 가장 선행돼야 할 전략이라는 것이다. 향후 이디앤씨는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리드관리로 신규 고객을 발굴해 고객 서비스(기술지원)와 영업적인 측면을 통합 관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