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발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IBM 스마트 비즈니스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30일 국내에 발표했다.

 IBM 측은 이번에 발표한 포트폴리오가 소프트웨어 개발과 테스트, 데스크톱 및 장치 관리, 협업 등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업무와 관련된 IT 인프라의 운용 자동화, 실제 사용자가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자동으로 요청하는 기술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그만큼 효율적으로 IT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으로 전환했다는 것. 또한 기업들의 데이터 센터 관리 업무에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IBM은 이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의 도입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 컨설팅 △환경 구축 테스트 △IT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비즈니스 데스크톱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버스트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김홍진 한국IBM GTS 사업부 상무는 “IBM은 지난 5년 동안 100억달러 이상을 클라우드 환경 구축 핵심 기술인 제어 및 자동화 기술에 투자했다”며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견기업들도 IBM 클라우드 버스트를 적용해 손쉽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