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 9·10월상에 와이즈넛·이머시스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9·10월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풍민 이머시스 사장(왼쪽)과 박재호 와이즈넛 사장(오른쪽)이 3일 지식경제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임채민 차관으로부터 상패를 받았다. 
 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kr
<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9·10월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풍민 이머시스 사장(왼쪽)과 박재호 와이즈넛 사장(오른쪽)이 3일 지식경제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임채민 차관으로부터 상패를 받았다. 박지호기자 jihopress@etnews.co.kr>

 지식경제부와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9·10월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수상작으로 일반SW 부문에서 와이즈넛의 ‘와이즈 인포메이션 파인더(WISE Information Finder)’와 멀티미디어SW 부문에서 이머시스의 ‘메이븐 튜브 사운드(MAVEN TUBE Sound)’를 각각 선정했다. 관련기사 8면

 와이즈넛 ‘와이즈 인포메이션 파인더’는 인터넷 페이지는 물론이고 각종 댓글, 팝업까지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지능형 정보 수집 솔루션이다. 자체 개발한 지능형 검색기술을 이용, 검색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머시스 ‘메이븐 튜브 사운드’는 PC 및 노트북PC는 물론이고 각종 모바일기기에서 음악 및 동영상 재생 시 가상 5.1채널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고품격 사운드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