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막바지 수능 마케팅 한창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틀 앞으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능 마케팅이 한창이다. 특히 올해는 신종플루 확산으로 수험생 건강관리에 비상이 걸리면서 건강 관련 제품을 집중 배치하고 있다.

  ◇ 컨디션 조절 상품 눈길= 올해 수능 준비물에는 마스크·손소독제와 같은 신종플루 예방 제품이 추가됐다. 옥션, G마켓 등 주요 쇼핑몰에서는 휴대형 손소독스프레이, 손소독제 등의 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있다. 수능 당일 각급 학교서 마스크를 나눠주지만 만일에 대해 수험생 개인이 소지할 수 있도록 마스크 판매도 강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집중력 강화 상품도 눈길을 끈다. 인터파크는 목에 걸어서 휴대할 수 있는 소형 산소발생기, 천연 성분을 이용한 집중력강화 스프레이와 같은 집중력 향상 제품을 판매 중이다. CJ몰에서 선보인 ‘마나패치’는 몸이 결린 곳에 붙이면 시원하게 풀어주고 집중력도 높여주는 상품이다.

◇디지털 기기 대신 시계=수능 시험장에는 수험생들이 늘 소지하는 PMP·휴대폰·전자사전과 같은 전자기기를 반입할 수 없다. 전략적인 시험 시간배분을 위한 필수 아이템인 시계도 시각 표시 이외의 기능이 있어서는 안된다. 현대H몰은 ‘수능 만점! 시계 모음전’에서 시각 표기 기능을 강조한 ‘수능 전용 시계’를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돌핀 스포츠 아날로그 시계, 케이스위스 가죽손목시계, 카시오 시계 등이 대표적인 수능 전용 시계로 꼽힌다.

◇ 수능 응원 제품도 인기=찹쌀떡·초콜릿 등 수험생의 기를 북돋워 주기 위한 수능 응원상품 막바지 이벤트도 한창이다.

디앤샵은 ‘수능대박 팍팍! 사랑충만 팍팍!’ 기획전을 열고 찹쌀떡 선물세트, 합격기원 수제쿠키 등이 수험생을 위한 선물용 아이디어 상품을 한 데 모았다. 지마켓은 오리온과 함께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수험생 응원선물로 초코파이를 사면 할인과 무료배송에 응원문자까지 함께 보내준다.

이수운기자 per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