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아, 스마트폰용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발표

넷피아, 스마트폰용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발표

넷피아(대표 이판정)는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마트폰용 인터넷 브라우저를 선보였다.

넷피아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브라우저는 초성만 입력해도 웹사이트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넷피아 웹사이트로 연결하려면 초성인 ‘ㄴㅍㅇ’만 입력하면 접속 가능하다. 해당 초성에 해당하는 한글인터넷주소가 여러 개일 경우 목록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넷피아에 한글인터넷주소 등록돼 있어야 한다.

이 브라우저는 한글메일 기능도 지원한다. 주소창에 ‘홍길동@기업명’과 같이 한글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한글뿐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95개국 80개 언어에 대한 자국어인터넷주소를 지원한다.

넷피아는 이 브라우저를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하기 위해 심사를 신청했으며, 이르면 15일부터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상반기 중으로 안드로이드폰, 윈도 모바일, 바다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판정 넷피아 사장은 “자국어인터넷주소 브라우저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쉽게 인터넷을 이용하는 도구”라며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