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World Brief

미 SWAT, 아이폰으로 경찰 무전기 대체 검토

미 경찰특수기동대인 SWAT가 아이폰의 무전기 대체를 검토하고 있다. GPS, 디지털나침반, 3G네트워크 등이 적용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원포스 트래커를 사용하면 경찰들의 위치를 실시간 파악해 문자나 음성으로 다음 업무와 행선지 지시를 할 수 있다. 원포스 트래커는 원래 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경찰업무에 맞게 재제작됐다.



5년 내 전통적 IT아웃소싱 사라진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AT커니는 향후 5년 내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이 부상하며 대규모 시장 재편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전통적 IT아웃소싱 서비스 업체들은 사라지고 신생업체들이 시장을 주도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인도 IT아웃소싱 업체들이 사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데스크톱 가상화,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으로 확산

가상데스크톱환경(VDI)의 사용자 단말기가 PC, 노트북, 넷북에서 아이패드, 스마트폰으로 확산되고 있다. 소넨샤인 나스&로젠탈 법률사무소는 모바일 데스크톱 가상화를 전사적으로 구현할 계획이다. 변호사들이 차량 이동 중에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보안이 요구되는 소송 자료들을 중앙 서버에 두고 외부에서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구글 앱스를 떠나는 기업들의 이유

구글 앱스는 3년 동안 급성장을 거듭하면서 현재 200만 이상 고객을 확보했지만 구글 앱스에 실망하고 다시 MS 오피스로 돌아오는 기업들도 있다. 구글 앱스와 MS 아웃룩 간의 동기화, 첨부파일 내용 확인 등이 되지 않고 몇번의 다운타임, 구글의 고객서비스에 불만을 느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