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시스템-티맥스, 금융IT 시장확대 전략적 제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금융 IT서비스 전문 기업 IBK시스템과 티맥스소프트가 국산 SW시장과 금융 IT시장 확대에 협력한다.

 IBK시스템(대표 김광옥)은 18일 티맥스소프트(대표 이종욱)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밝혔다.

 IBK시스템은 티맥스소프트와 대내외 사업을 위한 라이선스 공급 유지보수, 제품 번들링 계약으로 판로 확대에 나선다.

 티맥스소프트는 IBK시스템의 국내외 미들웨어 라이선스 공급 및 유지보수 사업과 관련해 공동으로 협력하며, IBK시스템의 대표적인 미들웨어 제품인 ‘엠브로커(mBroker)’와 ‘아이프레임워크(iFramework)’에 ‘제우스(JEUS)’를 비롯한 미들웨어 제품군을 번들해 공급한다.

 또 티베로의 ‘티베로 RDBMS’를 비롯한 DB 관련 제품군 공급에도 협력하기로 하는 등 국내 SW 기반의 금융 솔루션이 국내외 시장에 확대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국산 인프라 SW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효과적인 제품 공급 및 기술 서비스를 위한 엔지니어 및 개발자들을 상호 지원할 계획이다.

 김광옥 IBK시스템 대표는 “국내 대표 SW 기업인 티맥스소프트와의 제휴로 IBK시스템의 금융IT 제품 및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사의 제품과 서비스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금융IT 시장에서 더 많은 국산 소프트웨어가 도입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욱기자 coolj@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