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레시아, SAP 기반 분석기능 강화된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 7.0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잘레시아, SAP 기반 분석기능 강화된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 7.0 출시

아크플랜(arcplan)의 한국총판인 잘레시아(대표 이상준, www.zalesia.com )가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arcplan Enterprise, 구 dynaSight) 7.0 버전을 5월 11일 출시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의 솔루션 가운데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의 7.0버전은 스마트폰의 확산에 맞춰 모바일 지원과 SAP 기반 분석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 7.0은 원 소스 멀티 모바일 디바이스를 지원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물론이고 안드로이드폰과 블랙베리 등 모바일 장치를 통해 통한 분석 시스템 개발을 기존 데스크탑과 동일한 환경에서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기존 개발자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동일하게 개발해도 관리자 모듈에서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반영하는 기능이 포함돼 모바일 장치에서도 분석 리포트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SAP/Oracle ERP 제품 기반의 분석 기능이 더욱 강화돼 기본 리포팅은 물론이고 사업계획과 시뮬레이션 등 확장 BI 영역에서도 쉽고 빠른 분석 리포팅을 할 수 있게 됐다.

SAP 기반의 분석 기능의 강화로 SAP 전제품의 커넥터를 지원할 수 있게 됐고 SAP에 특화된 새로운 함수 등을 지원, 사용자들이 좀더 쉽고 편리하게 고급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 7.0은 더욱 쉬운 위즈위그(WYSIWYG) 방식의 개발자 인터페이스를 제공, 개발자들이 배우기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양한 차트 애니메이션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개발의 편리성과 생산성을 더욱 높여준다.

잘레시아 관계자는 "아크플랜 엔터프라이즈는 전세계적으로 EIS/Dashboard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사업계획 등 고난이도 애플리케이션과 영업사원용 분석 리포팅 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며 "최근 금융권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및 수천 명 이상이 사용하는 유통사 분석 리포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