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레시아, arcplan 추가 제품 출시로 BI 시장 경쟁력 강화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잘레시아, arcplan 추가 제품 출시로 BI 시장 경쟁력 강화

1998년부터 국내 주요 그룹사 및 대기업에서 EIS(임원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BI 애플리케이션 구현에 사용되고 있는 독일의 세계적인 BI벤더 ‘아크플랜(arcplan)’이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다.

아크플랜의 한국총판인 잘레시아(http://www.zalesia.com)는 dynaSight의 새 버전인 ‘acplan Enterprise’를 지난 11일 출시한 데 이어, 나머지 제품군도 오는 6월 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사업계획/시뮬레이션 솔루션 ‘acplan Edge’와 기업용 소셜BI 솔루션 ‘acpaln Engage’, 일반 사용자 분석도구 ‘acplan Excel Analytics’, 모바일 지원용 솔루션 ‘acplan Mobile’ 등 4가지다.

‘acplan Edge’는 기업활동을 위한 여러 예측분석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웹 기반의 강력한 Budgeting, Planning & Forecasting 솔루션으로,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짧은 기간 안에 저비용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acpaln Engage’는 조직 내에서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그리고 지식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데이터를 분석하고 리포트를 만들기 위해서 고도로 숙련된 기술을 요구하는 기존 방식의 BI와는 달리, 일반 비즈니스 사용자도 쉽게 페이스북, 트위터, 아마존, 블로그의 웹 2.0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cplan Excel Analytics’는 Excel 기반의 분석 솔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arcplan Enterprise의 분석기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arcplan Enterprise Server를 통해 모든 RDBMS, SAP BW, Essbase, TM1, Microsoft AS 등 여러 개의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여 Excel 시트에서 데이터를 분석 할 수 있으며, 데이터 수정도 편리하다.

‘arcplan Mobile’은 한 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는 멀티 모바일 디바이스 지원용 솔루션이다. 이제 일반적인 RDBMS 외에도 SAP, TM1, Essbase 등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기 위해 복잡한 개발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잘레시아 이상준 대표는 “변화하고 있는 국내 BI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arcplan의 다른 제품 군들도 국내 출시 하기로 결정했다”며 “정식 출시에 앞서 이미 몇몇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만큼 국내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적용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arcplan 신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6월 2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되는 ‘arcplan 신제품 및 고객 성공사례 컨퍼런스’에 참가하면 된다.

arcplan의 제품과 잘레시아의 Microsoft BI 비즈니스가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