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음성 콘텐츠 제작자들 주목! 야후, ‘웹 플레이어’ 시험판 발표

동영상-음성 콘텐츠 제작자들 주목! 야후, ‘웹 플레이어’ 시험판 발표

포털 야후는 웹 기반의 강력한 미디어 플레이어인 야후 웹 플레이어(http://webplayer.yahoo.com/) 시험판 버전을 11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야후 웹 플레이어 베타는 사이트 제작자를 비롯한 블로거, 개발자 등 누구든지 비디오 또는 오디오 콘텐츠를 자신의 웹 페이지에 손쉽게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별화된 웹 기반의 미디어 플레이어로, 코딩 시 단 한 줄의 코드를 삽입하는 것으로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야후 웹 플레이어 베타는 영화 제목과 같은 구체적 단어뿐 아니라 웹 플레이어가 지원하는 미디어 형식을 인식해 웹 페이지가 로딩될 때 자동으로 내용을 스캔하고 적용 가능한 항목 옆에 재생 버튼을 추가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재생 가능한 파일이 한꺼번에 재생목록에 추가돼 쉽게 페이지 내 플레이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야후 웹 플레이어 베타는 야후 비디오 및 유튜브, MP3, WMA 등 다양한 형식을 지원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 카테고리, 파트너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HTML과 자바스크립트로 제공되며 야후 무비(Movies)를 비롯한 야후 미국 사이트에서 시범 서비스 중이다.

야후 웹 플레이어 Beta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http://webplayer.yahoo.com/doc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