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숨겨진 진주]다음 키즈짱 여름방학숙제

[인터넷의 숨겨진 진주]다음 키즈짱 여름방학숙제

 즐거운 방학도 어느덧 반 이상 지나고 어린이들은 이제 슬슬 방학 숙제를 걱정해야 할 때다. 요즘 방학 숙제는 왜 이렇게 복잡하고 할 게 많은지, 옆에서 도와주는 부모도 답답하긴 마찬가지다.

 방학 숙제가 막막하다면 다음커뮤니케이션 어린이 포털 키즈짱의 ‘키즈짱 여름방학숙제’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키즈짱 여름방학숙제(kids.daum.net/study/homework/kids_vacation01.html)는 그리기, 만들기, 쓰기 등의 숙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학 숙제 특집 페이지다. 초등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방학 숙제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으로 데칼코마니, 마블링, 프로타주 등 다양한 미술 기법을 보고 따라 하며 그리기 숙제를 할 수 있다. 클레이아트, 한지공예, 종이접기 등 만들기 숙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우미 영상도 제공한다. 체험학습, 감상문, 글짓기 등 글쓰기 숙제의 작성 방법과 다양한 실제 예문도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3000여개의 교육용 동영상 및 30만장의 학습사진으로 구성된 멀티미디어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숙제백과 서비스와 학년별 숙제도우미를 통해 3~6학년 초등학생들의 숙제를 도와준다.

 초등학생들이 방학 숙제의 부담을 덜고 보람 있는 여름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다음 측의 설명이다. 초등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숙제 해결을 위해 방학은 물론 학기 중에도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하지만 인터넷에 올라온 내용을 그대로 베껴 냈다가는 옆 친구와 똑같은 과제를 내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인터넷에 올라 온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만!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