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과학

경인교대 테솔(TESOL) 과정 2012년 3월 첫 개강

경인교대 인천캠퍼스에서 오는 12월 3일 첫 설명회 열려

경인교대 테솔(TESOL) 과정 2012년 3월 첫 개강

내년 2012년도 3월 5일을 기점으로, 대한민국 교사교육의 중심인 경인교대 평생교육원(인천캠퍼스)에서 영어교육 전문가 과정 TESOL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을 새롭게 개설한다. 평소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경인지역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현재 테솔(TESOL)과정은 영어교육의 높은 관심과 TEE인증제 도입에 따라 영어유치원 및 영어전문학원 취업희망자는 물론 초, 중, 고등 현직 교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숙명여대, 한국외대 등의 대학교에서 테솔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3월 개강하는 경인교대 테솔(TESOL) 과정에도 큰 관심과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경인교대 테솔(TESOL) 과정의 특징은 호주 명문 국립 대학교인 Griffith University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모든 수업은 Griffith University에서 검증된 영어권 석, 박사 출신 원 어민 TESOL 전문 교수진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되며,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경우, 호주 국가 공인 TESOL 자격증을 수여 받게 된다. 이 과정에서는 비 영어권 국가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기능주의 언어교육 이론과 이를 바탕으로 하는 실습을 위주하는 커리큘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과정의 자격조건은4년제 대학교의 6학기 이상을 마친 재학생, 졸업(예정)자 또는 동등한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현직 초, 중등학교 영어교사나 영어권 국가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면 특별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YL TESOL과정의 경우, 2년제 대학을 졸업한 현직 유치원 교사도 지원이 가능하다.

내년도 3월 5일 첫 개강하는 경인교대 테솔(TESOL)에서는 일반TESOL과 어린이TESOL의 두 과정이 개설되며,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인 영어 교육 방법을 전달하게 될 것이다.

경인교대 테솔(TESOL)에서는 12월 5일(월)부터 16일(금)까지 2012학년도 상반기 신입생을 모집 예정이며, 입학설명회는 오는 12월 3일(토) 오후 2시 경인교육대학교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상세한 입학문의는 홈페이지 http://sub.ginue.ac.kr/inlife 를 참조하면된다.

▽ 2012학년도 경인교대- 호주 그리피스 대학 TESOL과정 수시모집 입학요강

- 입학 설명회: 2011년 12월 3일(토), 오후 2시, 경인교대 인천 캠퍼스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

- 원서접수: 2011년 12월 5일(월)~ 12월 16일(금) 오후 6시 마감

- 입학전형: 2011년 12월 24일(토)

- 합격자발표: 2011년 12월 27일(화)

- 원서접수: 온라인접수, 우편 및 방문 접수 가능

(경인교대 인천 캠퍼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참고)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 2014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2014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