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2]갤럭시노트10.1 첫 공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10.1형 대화면 신개념 스마트 모바일 기기 `갤럭시노트10.1`이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2)`에서 갤럭시노트 10.1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1`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1`>

삼성전자가 지난해 9월 IFA에서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5.3형 갤럭시노트는 세계적으로 200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MWC에서 선보이는 갤럭시노트10.1은 기존 5.3형 갤럭시노트의 감성적인 아날로그 경험은 유지하면서 10.1형 대화면을 채택해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10.1형 대화면으로 비즈니스맨은 문서작성, 디자이너는 스케치, 학생은 필기노트 등이 가능한 다양한 템플릿을 지원한다. 마치 실제 공책에 손으로 글을 쓰는 듯한 자연스럽고 감성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10.1형 화면을 분할, 사용 가능한 `멀티 스크린` 기능을 탑재했다. 한 화면에서는 웹서핑이나 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화면에서는 S펜을 이용해 노트필기를 할 수 있어 정보습득, 작업수행시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새롭게 탑재된 S노트(S Note) 기능도 돋보인다. 미적분 함수와 같은 복잡한 수식과 기호를 S펜으로 필기하면 인식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주거나, 도형 등을 그리면 모양을 자동으로 보정하는 기능을 지원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손글씨 입력이 가능하다.

S펜 기능도 향상됐다. S펜 끝으로 화면을 누르면 글씨가 지워지는 `지우개` 기능이 추가되고, 길이도 더 길어져 큰 화면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됐다.

안드로이드 플랫폼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1.4㎓ 듀얼코어 프로세서, 16/32/64GB 내장메모리, 7000mAh 배터리를 지원한다. 음성전화 기능은 없으며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노트10.1은 마켓 크리에이터인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또 하나의 혁신 제품”이라며 “S펜이 탑재된 다양한 갤럭시노트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작은 일상에서 특별한 감성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