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달, 모바일 시대 “스마트형” 호스팅 출시!

아사달, 모바일 시대 “스마트형” 호스팅 출시!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맞아 PC용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던 호스팅 서비스가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SNS 마케팅 등 고객의 새로운 요구에 맞게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국내 중견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아사달(대표이사 서창녕, asadal.com)은 2012년 3월 19일 동종업계 최초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호스팅 상품을 출시하였다.아사달이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형호스팅”은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맞게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모바일용 홈페이지, 모바일웹메일, 모바일 메신저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신청한 고객 누구나 PC용 사이트뿐만 아니라 모바일 사이트를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된 관리자 기능을 제공받는다. 관리자 기능에는 SNS 마케팅이 가능한 “이웃기능”을 탑재하였다.

아사달이 이번에 출시한 스마트형은 우선 서버의 사양부터 눈에 띤다.기존 주력 상품의 서버 기종은 CPU가 4개인 쿼드코어였는데스마트형호스팅 상품은 CPU가 8개인 옥타코어 서버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옥타코어 서버는 CPU의 개수가 8개인 최신 서버로 고가의 서버라서 호스팅업체가 본격적으로 도입하지 못하고 있다. 기존 CPU가 4개인 쿼드코어와 비교하여 속도가 2배 이상 빠르며 서버 사양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하여 안정적이고 향상된 속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 서비스의 빠른 성장과 함께 서버의 교체도 빠르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사달이 한발 앞서 호스팅 서비스에 도입한 것이다.

상품의 주요 특징은 호스팅을 신청한 고객에게 총9개의 사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이다. 스마트형호스팅 상품을 신청한 고객은 PC용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는 사이트의 계정과 함께 메일, 관리자 계정, 메신저 계정, 데이터베이스 계정의 5개의 사이트를 받는데 여기에 스마트폰에서 운영되는 모바일 웹사이트, 모바일 메일, 모바일 메신저, 모바일 관리자 계정 4개를 더 제공받아 총9개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

아사달은 위 9개 사이트에 대한 관리를 고객이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웹빌더 솔루션 아사프로2.0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아사프로2.0은 PC용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모바일용 홈페이지도 함께 제작할 수 있는 통합 웹빌더 솔루션이다. 기존의 웹빌더 솔루션이타사의 경우 모바일 사이트 제작을 위한 별도의 웹빌더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 PC용 홈페이지 따로, 모바일용 홈페이지 따로 제작하게 되는데 아사프로2.0은 이러한 불편을 없앴다.

또한 아사프로2.0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중요한 비즈니스 수단으로 떠 오르고 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능인 “이웃기능”을 제공하여 페이스북처럼 친구맺기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기능은 아사프로2.0을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만든 기업체, 업소, 개인의 경우 서로 이웃맺기를 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본 수단을 제공한다.

아사달서창녕 사장은 더 이상 PC 기반의 인터넷 서비스에 머무르지 않고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환경에 맞게 모바일 사이트를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형호스팅” 상품을 출시하였다고 밝히고 올해는 호스팅 서비스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진화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중심으로 업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였다.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