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모바일

[CES 2013]LG, 새 스마트폰 기능 `파노라마 노트` 첫 공개

CES서 옵티머스뷰2 활용해 시연…

LG전자가 CES2013에서 파노라마 노트 기능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LG전자가 CES2013에서 파노라마 노트 기능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LG전자는 8일(현지시각)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2013`에서 새로운 사용자경험(UX) `파노라마 노트(Panorama Note)`를 옵티머스 뷰2를 활용해 시연한다.

`파노라마 노트`는 3 대 1 비율의 파노라마 이미지를 좌우 커서를 이용해 한 화면에 들어오지 않는 부분도 이동하며 메모가 가능한 기능이다. 가로로 긴 종이에 펜을 옮겨가면서 쓰는 것처럼 아날로그적 감성에 스마트폰 편의성을 더했다.

카메라나 디지털기기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손쉽게 메모를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다. 가로가 긴 메모나 노트를 직접 스마트폰으로 만들 수 있다.

이밖에도 △최대 5.8배 세부 확대 기능 △좌·우 커서로 화면상에서 손쉽게 이동 가능한 `내비게이션 기능` △이미지 상에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는 `미니맵 기능` 등을 포함해 편의성을 높였다. 파노라마 노트는 올해 출시 될 주요 전략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스마트폰 화면 크기의 한계를 벗어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고 싶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했다”라며 “`파노라마 노트`와 같은 혁신적 UX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다채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2014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2014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