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모바일

[우리아빠 주말짱]졸업·입학 선물 고민하지 마세요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졸업·입학 시즌이 돌아왔다. 마지막이라는 아쉬움을 달래며 새 출발을 계획하는 때다. 즐거운 시기에 선물이 빠질 수 없다. 어떤 선물이 좋을지 아빠의 고민이 시작된다. 잠시 고민을 잠시 접어두고 아래 제품에 주목하길 바란다. 선물 고민을 덜어줄 대표 졸업·입학 선물이다. 아래 제품과 비슷한 특징을 가진 제품이라면 분명 사랑받는 졸업·입학 선물이 될 것이다.

◇노트북

▶아티브 스마트PC

탭북 z160 <탭북 z160>

스크린과 키보드가 버튼 하나로 분리되는 형태의 윈도8용 PC다. 휴대성과 업무, 학업용 사용 환경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분리 가능한 키보드는 13인치 노트북과 동일한 풀 키보드를 지원해 문서 작업에 편리하다. 터치 기반 윈도8 UI에 최적화된 터치스크린도 탑재해 이동 중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적용한 `S펜`도 탑재해 1024 필압의 섬세함과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최신 노트북을 구매하면 유·무선마우스와 삼성 에듀 온라인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윈도8가 적용된 삼성PC를 구매하면 포토샵 90일 무료 체험과 정식버전 30% 할인 구매 기회도 제공한다.

▶탭북 Z160

[우리아빠 주말짱]졸업·입학 선물 고민하지 마세요

스마트패드과 울트라북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하고 3세대 프로세서 코어 i5와 i3를 탑재한 고성능 PC다. 지난 10월 아톰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한 H160 보다 성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터치화면을 활용해 스마트패드처럼 사용하다 문서작성 시 측면 `오토슬라이딩` 버튼으로 키보드를 노출시켜 노트북과 같이 타이핑 할 수 있다. `스마트 터치펜`을 이용하면 보다 재밌고 정교하게 사용할 수 있어 학생에게 유용하다. 탭북 Z160은 표준 USB, 표준 HDMI 포트를 갖춰 별도의 연결장치(젠더)도 필요 없다.

LG전자는 노트북 등 최신 LG PC 구입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탭북 Z160 구매 고객에게는 LG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이어폰을 함께 제공한다. 회사 모니터 또는 프린터 구입 고객에게 학자금을 지원하는 추첨 행사도 진행한다.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7s와 25 시리즈

[우리아빠 주말짱]졸업·입학 선물 고민하지 마세요

사진을 찍은 자리에서 바로 필름을 빼 볼 수 있는 즉석카메라다. 최근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며 여학생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은 셀카(셀프카메라) 찍기를 좋아하는 국내 여성을 위해 만들어진 `셀카미러`도 장착했다. 가로와 세로로 찍기 편하게 두 개의 셔터 버튼을 갖고 있다. 함께 제공되는 접사렌즈를 사용하면 최대 35㎜까지 더 가깝게 사물을 촬영할 수 있다. 주위의 밝기를 자동으로 인식해 플래시를 터트려 역광 등도 피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2월 한 달간 고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스탁스 카메라와 필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인스탁스 인기 디자인 필름인 판도라 필름을 증정한다. 일부 모델 오프라인에서 구매 고객에게는 패밀리레스토랑 메뉴 교환권도 증정한다.

▶갤럭시 카메라

[우리아빠 주말짱]졸업·입학 선물 고민하지 마세요

삼성전자의 갤럭시 카메라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카메라다. 뛰어난 카메라 기능뿐 아니라 다양한 인터넷 SNS 환경을 모두 지원해 스마트폰 사용이 부담스러운 학생 선물로도 좋다.

제품은 와이파이나 LTE망을 통해 촬영한 사진을 즉시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630만 화소 BSI(Back Side Illumination) CMOS 이미지센서에 광각 23㎜·광학 21배줌 렌즈를 적용했다. 4.8인치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보고 편집할 수 있다. 15가지 상황 설정으로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마트 모드`도 편리하다. 불꽃놀이나 폭포 물줄기도 생생하게 담을 수 있다.

◇휴대 음향기기

▶IE 800

[우리아빠 주말짱]졸업·입학 선물 고민하지 마세요

IE 800는 젠하이저의 최고급 플래그십 이어폰으로 최고의 기술력을 집결한 휴대 음향기기다. 지름 7㎜의 XWB(Extra Wide Band) 드라이버를 적용했고 통풍 마그넷 시스템, 듀얼 챔버 업소버 등 최신기술이 대거 사용됐다. 이동 중에도 완벽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전량 독일 본사에서 생산되는 IE 800은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스크래치 방지 세라믹 하우징 등은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제품은 `CES 2013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피아톤 `PS210BTNC`

제품은 음악 청취 중에도 전화가 오면 원 터치(One-touch)로 통화가 가능한 스테레오 블루투스 제품이다. 블루투스 3.0 시스템과 소음제거 마이크을 적용해 맑고 깨끗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컴플라이(Comply) 정품 메모리 폼 팁이 내장돼 귀가 작거나 큰 사람의 귀에도 딱 맞게 팁이 변형되어 착용감이 우수하다.

피아톤 `PS210BTNC`는 국내 최초 블루투스와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접목해 주변 소음이나 잡음을 최대 95%까지 차단했다. 최장 500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를 적용했으며 방전 시에도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 지속적으로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

© 2014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추천 정보

© 2014 전자신문 & e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