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3]삼성, 또 하나의 혁신 제품 '갤노트 8.0' 공개

S펜·멀티태스킹·휴대성…갤럭시 노트 8.0 공개

삼성전자가 애플 아이패드 미니를 잡을 비밀 병기 `갤럭시 노트 8.0`을 공개한다. 애플 `패스북`에 대응하는 삼성 월렛 서비스도 베일을 벗는다.

삼성전자는 MWC2013에서 8인치 화면에 S펜이 탑재된 `갤럭시 노트 8.0`을 최초로 선보인다. 지난해 갤럭시 노트 10.1을 내놓으며 시장에 안착한 삼성전자는 8인치 제품까지 출시하며 스마트패드 시장 애플 독주에 제동을 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로부터 시작되는 혁신(People Inspired Innovation)`을 주제로 작년 보다 2배 커진 76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갤럭시 노트 8.0과 보급형 스마트폰 등을 공개한다.

갤럭시 노트8.0은 필기 입력 방식인 S펜과 첨단 통신 기술에 휴대성을 더한 제품이다.

8인치 화면의 크기로 한 손에 들고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해 창의적인 생각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 8.0은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했다. 멀티 윈도 기능을 활용해 화면을 상하, 좌우로 양분해서 한 화면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며 다른 화면으로는 영화를 볼 수 있다. 팝업 기능으로 다른 작업을 하다가 S노트와 비디오, 웹을 바로 화면에 띄울 수 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젤리빈(4.1.2) OS에 1.6㎓ 쿼드코어 프로세서, 16·32GB 내장메모리, 4600㎃h 배터리를 지원한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갤럭시 노트 8.0은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대화면을 추구한 또 하나의 혁신적인 기기”라며 “갤럭시 노트 8.0을 필두로 다양한 스마트패드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애플 패스북 서비스에 맞서 월렛 서비스도 공개한다.

27일 열리는 삼성 개발자 데이에서 파트너사 연계를 통해 티켓·쿠폰·멤버십·탑승권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해 주는 삼성 월렛 서비스의 응용 프로그램(API)을 선보인다. 개발자들을 위한 S펜용 신규 버전의 개발자 툴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5인치 대화면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와 방수·방진 기능을 강화한 아웃도어 특화형 스마트폰 `갤럭시 엑스커버2` 보급형 LTE폰 `갤럭시 익스프레스`, 세련된 디자인의 `갤럭시 페임`,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층을 겨냥한 `갤럭시 영` 등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기기의 효율적 사용을 지원하는 제품과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 처음 공개하는 홈싱크는 개인이나 가족의 데이터 저장과 연동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1TB 급 대용량 저장장치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사진, 영상 등을 TV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솔루션 제품이다.

삼성전자 홈싱크는 개인 콘텐츠와 가족끼리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쉽게 구분하여 저장하고 TV등과 연결하여 즐길 수 있게 했다. 1.7㎓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데이터의 빠른 처리가 가능하고, 다양한 비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와이파이, USB 3.0, NFC, DLNA, HDMI 등의 연결 기능을 갖춰 다양한 방식으로 외부장치와 연동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스마트 LTE 네트워크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집중적으로 발생되는 지역에서의 통신성능을 배가시킬 뿐만 아니라 사업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신규 서비스 창출을 가능하게하는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이번 시연에서는 복수 주파수를 연결시켜 데이터 전송속도를 증대시키는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rrierAggregation) 기술, 자동적으로 망 최적화를 수행하는 지능형 스마트 SON(Self Organizing Network), 백홀 절감 및 가입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스마트 캐시를 구현한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

갤럭시 노트 8.0 제품 세부 사양

크기 210.8 x 135.9 x 7.95mm, 338g

디스플레이 8” WXGA TFT (1280×800) LCD, 189PPI

플랫폼 안드로이드 젤리빈 4.1.2

카메라 1.3MP(전) + 5MP(후) / HD@30fps

배터리 4600mAh

기타 기능 S펜, 보이스콜, 멀티윈도우

1.6GHz 쿼드코어, 2GB 램, 16GB/32GB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