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박수용 NIPA 원장, 여성 벤처기업인들과 간담회 가져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박수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은 28일 서울 NIPA 본원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 이은정 회장을 비롯한 여성 벤처기업인들과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여성 경제활동 확대`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동정]박수용 NIPA 원장, 여성 벤처기업인들과 간담회 가져

참석자들은 창조경제로 새로운 먹거리와 일자리를 만들고 여성 경제활동을 확대한다는 현 정부의 국정철학에 공감을 표했다. 창조경제 주역인 중소벤처기업의 창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제도적 해결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소프트웨어(SW) 융합을 통한 신산업 모델 발굴, 전통산업과 IT 융합으로 기존 제품을 고부가가치화하는 방안, 클라우드 컴퓨팅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확산에 따른 IT산업의 대응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이은정 여성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새 정부와 NIPA의 IT, SW산업진흥 업무에 여성 기업인들도 적극 협조 하겠다”며 “상대적 약자인 여성 벤처기업인들이 창조경제와 IT산업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창업, 성장, 회수, 재도전으로 이어지는 원활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현 정부 창조경제 정책이 NIPA 사업방향과 일맥상통한다”며 “여성 벤처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고민하겠다”고 화답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