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웹, 모바일홈페이지 제작 '모바일플러스' 서비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블루웹, 모바일홈페이지 제작 '모바일플러스' 서비스

모바일홈페이지를 손쉽게 제작, 관리 할 수 있는 제작 솔루션이 출시됐다.

호스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블루웹(대표 장봉근)이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인 `모바일플러스(http://mp.blueweb.co.kr)`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기기의 확산으로 모바일홈페이지의 필요성은 높아졌고 이에 모바일플러스는 기존 방식의 틀을 깨고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작 솔루션을 내놓았다고 설명했다.

모바일플러스는 기존의 홈페이지 제작의 필수였던 HTML이나 복잡한 에디터 기능없이 고객이 직접 만들고 수정 및 관리가 용이하다. 게시판이나 블로그에 글 쓰듯 내용을 적고 이미지만 올리면 모바일홈페이지가 제작된다.

손쉬운 관리 뿐만 아니라 프로필, 갤러리, 상품안내, 폼메일 등 10여가지의 메뉴 유형 중에서 필요한 메뉴 유형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의 테마스킨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 한층 차별화된 모바일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일반 홈페이지와의 데이터(XML) 연동 기능으로 모바일홈페이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일반 홈페이지에서 상품, 공지사항, 게시판등의 데이터가 추가/수정/삭제되어도 모바일홈페이지를 따로 관리할 필요없이 홈페이지와 내용을 일치시킬 수 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아이패드등 기기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상태를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의 필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SNS댓글, SNS 공유하기(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카카오톡으로 보내기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홈페이지 제작을 통한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 다른 강점으로는 상품이나 매장이 많은 업체라도 손쉽게 대량으로 데이터를 일괄 등록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개별 수정과 관리가 쉽다.

모바일홈페이지의 필요성에 의구심이 든다면 모바일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내용을 살펴본 후 제작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이트에는 모바일에 적합한 마케팅 제안 및 지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으며 현재 7일간 무료체험을 해볼 수 있으므로 직접 이용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업체의 구축사례를 참고하여 만든다면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플러스를 통한 직접 제작이 어려울 경우 제작 대행도 가능하며 이미지 및 로고 제작, 모바일웹 자동연결등의 추가적인 기능도 이용해볼 수 있다.

모바일플러스는 현재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준비중이며 다음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블루웹 측은 "쿠폰 및 결제 서비스가 오픈되면 한층 강화된 모바일홈페이지의 기능을 통한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간 (주)블루웹은 “꿍알(http://www.qoongr.co.kr)”을 통해 모바일 청첩장 및 돌초대장, 명함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현재 꿍알로 무료 모바일 청첩장, 명함 등이 하루 평균 100여개 이상 만들어 지고 있으며 이러한 모바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인 모바일플러스가 나오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