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View]야후도 떠난 한국포털시장에 도전장 '줌'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EtView]야후도 떠난 한국포털시장에 도전장 '줌'
고품질 그래픽 이미지를 별도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세요.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던 줌의 도전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검색 점유율 1%를 넘어서면서 대기업 위주로 고착된 포털 시장에 작은 균열을 냈다. 서비스 1년 만에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국내 빅데이터 시장, 2015년 3000억원 `빅마켓<기사 바로보기>

빅데이터빅데이터가 ICT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떠올랐다.

국내 과학기술 정보분석 전문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박영서)도 미래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자원으로 `빅데이터`를 꼽고 4월 특별호로 시장 분석 리포트를 내놨다.

선명한 화질, 생생한 갤럭시S4 체험기<기사 바로보기>

갤럭시S4에서 가장 눈에 띈 부분은 선명한 화질이다. 기존 스마트폰과 비교해 한층 선명해진 화질이 돋보였다. 전작 갤럭시S3는 물론이고, 아이폰 등 다른 제조사 스마트폰보다 화질이 뛰어났다.

전작 갤럭시S3에 비해 크기와 두께가 미세하게 줄었지만, 손으로 잡았을 때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웠다. 무게 역시 3g 가벼워졌지만, 느낄 수는 없었다. 다만 한 손으로 잡았을 때 전혀 불편함 없이 잡을 수 있었다.

국방과학은 창조경제의 첨병<기사 바로보기>

최근 청와대 미래전략수설실 산하 창조경제TF가 마련한 `창조경제 실천안`에 따르면, `국방과학`이 창조경제를 구현한 대표적인 케이스로 예시돼 있다. `융합`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국방만큼 탁월한 결과물이 없다는 게 청와대의 시각이다. 실제로 국방은 기초과학과 접목할 때 시너지를 발휘한다. 이를 민군협력의 방위산업으로 사업화하면 국방벤처 창업이 이뤄지고 양질의 일자리까지 창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