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 축제 열린다 `ATC 2013` 내달 6일 개막

자동차·전기전자·조선·항공 등 제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엔지니어 축제가 열린다. 알테어코리아는 내달 6일 서울 여의도 콘랜드호텔에서 `알테어테크놀로지 콘퍼런스(ATC 2013)`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ATC 2013은 제조업 최대 이슈인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과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개인이 인공위성을 띄워 화제가 되었던 예술가 송호준씨.이달 6일 열리는 ATC 2013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개인이 인공위성을 띄워 화제가 되었던 예술가 송호준씨.이달 6일 열리는 ATC 2013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를 비롯해 현대자동차·두산인프라코어·알테어 등에서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슈퍼컴퓨터와 국가 발전, 효과적인 데이터마이닝 방법, 알테어 개발 전략 등을 발표한다. 알테어 짐 스캐너 회장이 직접 참석해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특별 강연에서는 세계 최초로 개인이 인공위성을 발사해 화제를 모았던 예술가 송호준씨가 참석한다. 송씨는 `기술을 통해 이야기하기`라는 제목으로 인공위성을 띄워 올리기까지 과정과 기술을 통한 창작 활동 등을 강연한다. 송씨는 “엔지니어들이 모인 자리의 강연에 나서 감회가 남다르다”며 “엔지니어가 예술가를 지향할 때 우리 사회는 더 나아질 수 있다는 내용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조 강연자 가운데 한명인 CAE 분야 전문가 현대자동차 강병식 상무는 “이번 행사가 수준 높은 엔지니어들이 참석해 지식을 교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연자인 두산인프라코어 장한기 상무도 “제조업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이 나올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ATC는 올해 12회 째를 맞는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분야 최대 규모의 콘퍼런스로 매년 수백명의 엔지니어가 참석해 국내 제조업의 방향을 토론한다. 문의 070-4040-9245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