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자 100인이 직접 뽑은 `닮고 싶은 창업가 롤 모델 베스트20`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창업자 100인이 뽑은 닮고 싶은 창업가는 어떤 사람일까. 서울인큐베이터가 창업가 100인이 뽑은 `닮고 싶은 창업자 롤 모델 20인`을 발표했다. 20인에는 유현오(제닉), 김봉진(우아한형제들), 남민우(다산), 이원영(제니퍼소프트), 김세중(젤리버스), 조현정(비트컴퓨터), 박지영(컴투스), 고광일(고영테크놀러지), 황철주(주성엔지니어링), 김정현(딜라이트) 대표 등이 이름을 올렸다. 롤 모델 20인은 기업가로서 태도와 자세, 기업가정신 등 그들이 남긴 도전의 발자취를 소개해 후배들이 창업자로서 자긍심과 희망을 품고 성장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창업자 100인이 직접 뽑은 `닮고 싶은 창업가 롤 모델 베스트20`
고품질 그래픽 이미지를 별도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받아 활용하세요.
창업자 100인이 직접 뽑은 `닮고 싶은 창업가 롤 모델 베스트20`

100인 추천 결과로 선정된 20인은 그들의 꿈, 삶, 사는 재미, 희로애락의 순간을 영상, 사진, 텍스트에 담아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한 후배와 함께 나누게 된다. 특히 서울벤처인큐베이터는 선정된 20인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동영상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벤처기업협회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한다.

인터뷰는 전문 인터뷰어, 사진작가와 더불어 `대학생 벤처 기자단` 및 `YES리더 학생 자문단` 등이 제작에 참여 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산학연협력EXPO` 행사의 일환인 `대한민국 학생창업 페스티벌`에서 전시 할 예정이다.

현재 진행 중인 인터뷰 내용은 `닮고 싶은 창업가 롤 모델 베스트20, 그들에게서 배워야 할 삶의 자세`라는 제목으로 홈페이지(seoulvi.com)에 순차적으로 게재한다.

20인은 벤처기업협회, 창업진흥원,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시상기업 또는 추천우수기업 중 1차 후보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울벤처인큐베이터의 각종 창업관련 지원 사업에 참여한 창업가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1차 후보군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CEO와 그 외 추가로 추천 받은 기업인을 포함한 최종 롤 모델 20인을 선정했다.


창업가 100인이 뽑은 `닮고 싶은 창업가 롤모델 베스트 20`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