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웹, 쿠킹엠 모바일웹 제작 및 마케팅 서비스에 모바일쇼핑몰 결합

블루웹, 쿠킹엠 모바일웹 제작 및 마케팅 서비스에 모바일쇼핑몰 결합

모바일홈페이지 제작 및 모바일마케팅 솔루션 쿠킹엠(http://cookingm.blueweb.co.kr)을 선보인바 있는 (주)블루웹(대표 장봉근)이 지난 14일 `쿠킹엠`으로 모바일 쇼핑몰 시장에 나섰다.

스마트폰 가입자가 4천만명에 육박하며 스마트기기에서 검색 및 결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어서 모바일 쇼핑몰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즉시 충족 시켜주는 동시에 간편한 결제방식, 오프라인 매장이나 PC 접속보다 상품으로의 접근이 편리하여 향후 많은 소비자가 모바일 쇼핑몰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시기에 직접 모바일쇼핑몰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쿠킹엠 쇼핑몰 서비스 오픈은 모바일 시장으로의 진입에 어려움에 느끼던 사업자들의 갈증을 풀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쿠킹엠 모바일 쇼핑몰은 카테고리 관리,상품 진열관리, 상품상세페이지, 모바일 쿠폰, 적립금, 후기, 문의 기능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 뿐만 아니라 PC용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쇼핑몰 창업을 하려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서비스다.

특히 쿠킹엠은 기존의 홍보 마케팅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제작 솔루션에 모바일 결제와 매출 관리가 가능한 `쇼핑몰` 메뉴를 추가 연동함으로써 홍보와 판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쿠킹엠 하나로 통합 운영할 수 있어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치킨집`인 경우에 쿠킹엠 가게형을 이용하면 모바일 쿠폰을 발행하여 손님을 가게로 찾아 오게 만들 수 있고, 쇼핑몰 메뉴를 활용하여 배달 주문을 받거나 모바일상품권 형태로 사전 판매를 할 수도 있다.

현재 쿠킹엠은 모바일 쇼핑몰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쇼핑몰을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블루웹에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블루웹의 장봉근 사장은 "모바일쇼핑몰 오픈은 쿠킹엠을 통합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 과정 중의 하나"라며 "마케팅 수단이 필요하거나 상품을 팔고자 하는 분들이 쿠킹엠으로 쉽게 모바일 시장에 진입하여 성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