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국방·항공 SW기술세미나 개최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가 효율적 무기체계 SW개발방법과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국방·항공 SW기술세미나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17일 개최했다.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가진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개발방법을 공유했다. LIG넥스원과 삼성탈레스는 국방SW 신뢰성 시험 수행을 위한 인프라 구축 사례를 발표했다.

박수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이 MDS테크노놀리지가 주최한 국방·항공 SW기술세미나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박수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이 MDS테크노놀리지가 주최한 국방·항공 SW기술세미나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가 자체 개발한 국방·항공용 실시간 운용체계와 국산 데이터분배서비스(DDS) 미들웨어 활용사례도 소개했다. 세미나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육·해·공군 등과 방위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수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은 기조연설 통해 “국내 방위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창조경제의 주력 산업이 되기 위해 SW와 전술의 과감한 융합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봉관 MDS테크놀로지 사장은 “전장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저조한 국방 SW를 전략적으로 육성, 튼튼한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혜권기자 hk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