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앱 3인방, 현직 교사들과 직접 만나는 `첫번째 티쳐톡`개최

일선 학교에서 사용되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브레이브팝스컴퍼니(대표 이충희),워터베어소프트(대표 조세원),노리(대표 김용재)가 실제 학교 수업 현장에서 앱을 사용하는 교사들과 만났다.

교육앱 3인방, 현직 교사들과 직접 만나는 `첫번째 티쳐톡`개최

지난 28일 서울 선릉역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50여명의 현직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교육앱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필요 및 불편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첫 번째 티쳐톡’이 열렸다.

‘티쳐톡’에서는 ‘핑퐁’을 만든 조세원 대표, ‘클래스123’의 이충희 대표, 수학교육용 앱인 ‘노리’를 만든 김서준 이사가 각 교육앱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그간 현직 교사들에게 받았던 피드백에 대해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충희 브레이브팝스컴퍼니 대표는 “우리 팀 전원은 인터넷 산업에서 각각 10년씩은 경력이 있지만 사실 교육산업에 종사한 사람은 없었다”며 “오늘같은 자리로 현직 교사들이 우리가 만든 교육앱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를 제대로 알 수 있었고 또 무엇을 개선해 나가야 할지를 알게 돼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심인아 명지초 교사는 “그간 스마트 교육에 관심이 많아서 실제 수업에서 교육용 앱을 잘 활용했었다”며 “오늘 티쳐톡 행사에서 그간 알지 못했던 다양한 교육앱의 활용도를 알게 됐고 이런 자리가 계속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티쳐톡 행사는 앞으로 두 달에 한 번의 주기로 열려 현직 교사들과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