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브라질월드컵 여파, 축구게임강세

[스마트앱차트]브라질월드컵 여파, 축구게임강세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6월16~22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가 각각 1위, 2위를 유지했다. ‘아가레스트 전기’는 한 단계 뛰어올라 3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9위를 기록하며 순위권에 재진입한 ‘갱스터 베가스’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이번 주 4위에 올랐고 ‘모뉴먼트 밸리’는 지난주에 이어 변동 없이 5위를 유지했다.

6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한 ‘랜덤 히어로즈2’다. 이는 복잡한 미로 형태의 스테이지를 탈출하는 어드벤처 방식의 액션게임이다. ‘아이폰트’와 ‘TS 한글 키보드 프로-천지인2’는 각각 7위, 8위에 안착하며 꾸준히 순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한 게임 ‘플랜츠vs좀비’는 9위에 올랐다. 햇빛 자원을 모아 식물을 심고 몰려오는 좀비들을 막아내며 여러 가지 테마의 맵과 스킬, 다양한 시대를 배경으로 각종 좀비와 맞서 싸우는 게임이다.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 7위에 머물렀던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가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1위에 올랐다. 지난주 순위권에서 이탈했던 축구 게임 ‘차구차구’는 2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안착했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월드컵의 열기에 더불어 축구 게임들이 강세를 보였다. 지난주 9위였던 ‘FIFA 온라인 3 M’는 상승세를 보이며 이번 주 4위에 올랐고, 7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한 축구 게임 ‘한국축구 국가대표 오! 필승 코리아’가 차지했다. 간단한 터치로만 즐기는 턴 방식 축구 게임으로 기성용, 손흥민, 이청용, 박주영, 구자철 등 한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양성하는 것과 친구들과 나만의 드림팀을 만들어 세계대회에 도전하는 요소에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새로운 게임도 눈에 띄었다. 그 중 하나는 3위를 차지한 모바일 액션 보드게임 ‘미스터리파티’다. 게임 방법은 주사위를 굴리고 자신의 말(캐릭터)이 주사위의 숫자만큼 필드를 이동하며 자리한 곳에 자신의 하인(타임몬)을 주둔시키거나 랜덤 카드를 뽑아 지령대로 수행한다. 또 다른 신작 게임은 5위를 차지한 ‘저승사자’다. 모바일 슈팅게임으로, 한 손으로 이동과 조준이 가능한 ‘한 손 조준’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 조준 사격, 난사, 시원한 타격감과 피격감까지 슈팅 본연의 재미를 대폭 높였다.

<자료 : 구글>


자료 : 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