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B2B 게임 전시회 ‘그렙게임즈’, BOARD 기능 도입

온라인 B2B 게임 전시회 ‘그렙게임즈’, BOARD 기능 도입

온라인 B2B 게임 전시회 그렙게임즈(대표이사 한동수)는 24일, 새로운 기능인 ‘BOARD’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렙게임즈는 무료로 전 세계의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를 연결시켜주는 웹사이트이다. 현재 베타 서비스 중으로 현재 49개국에서 300개의 게임 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BOARD’는 게임 회사들이 자신들이 협업을 원하는 회사나 게임을 직접 공개적으로 모집할 수 있는 일종의 게시판 기능이다. 개발사가 진출하고 싶어하는 나라의 퍼블리셔를 찾는다거나, 퍼블리셔가 원하는 장르의 게임을 찾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내용을 공지하고 참가자를 모집할 수 있다.

또한, 게시된 내용은 그렙게임즈에 가입된 회원사들에게 자동적으로 메일 발송이 되기 때문에, 그렙게임즈에 가입만 하면 전세계 각국에서의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미 Unity Games, Gravity, Mobcast, Neoarena 등과 같은 퍼블리셔들이 그렙게임즈 ‘BOARD’를 통해 새롭게 퍼블리싱할 타이틀을 찾고 있으며, Tapjoy와 AWS, IGAWorks, 5Rocks는 게임 개발사와 퍼블리셔를 대상으로 할인 및 크레딧 제공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렙게임즈 한동수 대표는 “그렙게임즈를 서비스하면서 게임 회사들이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함께할 회사들을 찾고 싶어 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러한 니즈를 해결해주고자 BOARD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면서 “BOARD 기능을 통해 게임 회사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렙게임즈는 홈페이지(www.grepgames.com)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가 영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내 게임 회사들에게는 무료로 영문 번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