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글로벌 게임 포털 ‘KMP Games’ 오픈

판도라TV, 글로벌 게임 포털 ‘KMP Games’ 오픈

전 세계 3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KMP’활용해 글로벌 서비스 제공. 판도라TV(www.pandora.tv)는 전 세계 3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KM플레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글로벌 게임 포털 사이트인 ‘KMP Games’를 오픈 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가동에 나선다.

판도라TV의 KM플레이어는 게임 트렌드에 주요 타겟 대상인 10~30대 남성 사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KMP사업본부는 이 타겟층의 특성과 게임 트렌드를 매칭시켰을 때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여 게임 사업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구상. ‘KMP Games’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KMP Games’는 국내외 다양한 게임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유저는 KM플레이어와 ‘KMP Games’의 웹사이트를 통해 영상을 보면서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고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700여 가지의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들도 소개하고, 누구든지 게임에 대한 후기를 남겨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과 게임을 비교해 토론 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공략법도 얻을 수 있어 관심 있는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될 것으로 보인다.

판도라TV KMP사업본부 이장원 상무는 “국내 게임을 해외로 알릴 수 있는 창구가 적은 현 시장에서 앞으로 ‘KMP Games’가 글로벌 시장으로 나가기 위한 게이트웨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며 “전 세계 3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KMP의 글로벌 전략과 노하우를 통해 게임 포털 사이트로써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KMP Games’는 글로벌 시장에 게임 퍼블리싱이 가능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게임업체들의 홍보에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KMP Games’는 홈페이지(http://www.kmpgames.com), 또는 KMPlayer의 게이트웨이 창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KMP 홈페이지(http://www.kmplayer.com)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KM플레이어 PC용은 KMP 홈페이지에서, KMP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버전을 통해 제공된다.

한편, ‘KMP Games’는 글로벌 영어버전 웹사이트를 시작으로 차후 국내 서비스 및 모바일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