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트래킹 기업 해스오퍼스, ‘튠’으로 사명 변경

모바일 광고 트래킹 기업 해스오퍼스, ‘튠’으로 사명 변경

북미 모바일 광고 트래킹 기업인 해스오퍼스(대표: 피터 해밀튼)가 사명을 튠(Tune)으로 변경한다고 24일 밝혔다. 튠(Tune)은 그 동안 사명과 PC 제품명이 해스오퍼스로 동일해 신생기업으로서 회사를 명확히 나타내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보고, 이를 보완함과 동시에 더 폭넓은 의미에서 회사의 비전을 나타낼 수 있는 사명으로 변경을 결정하게 됐다.

튠(Tune)은 현재 ‘모바일앱트래킹(MobileAppTracking, www.mobileapptracking.com)’이라는 차별화된 모바일 솔루션으로 잘 알려져 있다. 모바일앱트래킹은 모바일 앱 마케팅을 위한 광고 플랫폼이나 네트워크 활용 시 유입경로를 추적해 광고의 성과를 분석한다.

기존의 해스오퍼스와 모바일앱트래킹 제품은 계속 유지될 예정이다. 다만, 앞으로는 튠(Tune)의 ‘해스오퍼스’, 튠(Tune)의 ‘모바일앱트레킹’으로 소개될 예정이며 앞으로 튠(Tune)이라는 브랜드 하에서 신규 상품들을 출시할 수 있게 된다.

튠(TUNE) 코리아의 서울지사를 총괄하는 브라이언 김(Bryan Kim) 사업개발 APAC 담당 지사장은 “최근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에 이어, 이번 신규 브랜드로 회사의 한 단계 더 진화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며, “마케터들에게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회사의 비전으로 삼고 있는 만큼, 튠(Tune)의 모바일앱트래킹을 통해 한국에서도 이러한 비전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튠(TUNE)은 2009년 미국 시애틀 설립 이후, 2011년 MAT(MobileAppTracking) 서비스를 출시, 전세계 40여 개국에 고객을 확보한 글로벌 기업이다. 2013년에는 액셀파트너스(Accel Partners)로부터 940만 달러의 투자금을 지원받았으며, 지난 5월에는 아태지역 최초로 서울에 지사를 설립, 본격 진출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