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영어교육용 음성인식 엔진 공급

디오텍, 영어교육용 음성인식 엔진 공급

디오텍의 음성 인식 기술이 국내 영어 교육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될 감초 역할로 떠오르고 있다. 디오텍의 음성 인식 엔진인 ‘DioSTT’는 소리를 분석해 문자 형태의 정보로 변환해주는 기술로서, 영어 교육 보조 솔루션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음성 인식을 통해 원어민과의 발음을 단어 단위까지 비교 및 평가가 가능하여 영어를 모국어처럼 정확하게 말하는데 탁월한 도움을 준다.

상호 인터렉션이 가능한 능동적인 학습을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인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디오텍의 영어교육용 음성 인식 엔진은 최근 교원그룹, 청담러닝 등 국내 주요 영어 교육 서비스 기업과의 계약을 통해 영어 말하기 분야에서 꼭 필요한 기술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원그룹의 안드로이드 기반 교육용 태블릿 PC인 ‘올앤지 패드(ALL&G PAD)’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이 영어를 모국어처럼 쉽고 재미있게 따라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청담러닝 ‘April어학원(에이프릴어학원)’에 PC환경 기반 음성 인식기 제공을 시작으로 ‘청담어학원’에 태블릿 PC 기반 음성 인식기 제공까지 그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청담러닝만의 교육 환경을 고려한 특화된 음성인식 DB를 제공하는 등 청담러닝 자체 기술력과의 완벽한 융합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으며, 실제로 대다수의 학생들이 최적화된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영어 말하기 학습 역량을 끌어올리고 있다.

디오텍 김경선 사업본부장은 ‘음성인식을 통한 스마트 러닝이 교육 분야 중, 상호 인터렉션이 중요한 어학 교육 시장에서 꼭 필요한 핵심 기능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그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오텍의 음성 인식 엔진을 영어 교육용 기술로 특화시켜 지속적으로 교육 서비스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디오텍은 어떤 회사?

디오텍은 인프라웨어의 계열회사로, 모바일 HCI 기술 전문기업이다. 모바일 사전 등의 언어 처리/응용 기술 및 필기, 음성 인식 등의 감성 인식 인터페이스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디바이스의 가치를 높여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대표 서비스로는 터치스크린 디바이스용 다국어 인식 소프트웨어 ‘DioPen’, 디오텍의 독자적인 솔루션인 디지털잉크에 기반한 터치 디바이스용 메모 작성 및 편집 솔루션 ‘DioNote’, 전자사전 소프트웨어 솔루션 ‘DioDict’, 음성 합성 및 인식 솔루션 ‘DioSpeech’ 그리고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식문자판독기) 소프트웨어 솔루션 ‘DioReader’가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