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시작

현대자동차는 이번주부터 전략지원 부문 ‘신입 상시 공개 채용’과 개발/플랜트 부문 ‘신입 정기 공개 채용’ 등 2014년 하반기 대졸 신입 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입 상시 공개 채용은 4년제 정규대학 1년 이내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다. 세부 모집 분야는 △경영지원 △재경 △IT △국내영업/서비스 △해외영업 △마케팅 △상품기획 등 7개 분야다. 전형은 지원자 본인이 직접 선택해 지원한 분야별로 이뤄지며,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기초역량면접, 실무인터뷰, 임원간담회,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상시 공개 채용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 하반기 채용부터 서류 전형 결과를 매달 한차례 발표할 예정이며, 두차례의 인적성검사(HMAT) 일정을 미리 공지했다.

신입 정기 공개 채용 모집 분야는 개발 부문에서 △연구개발(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재료, 기술경영, 상용차개발) △파이롯트 △구매 등 총 8개 분야다. 플랜트 부문에서는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등 3개 분야다.

지원서는 27일 10시부터 내달 12일 13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2일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와 개인 이메일을 통해 안내된다. 인적성검사에 합격한 지원자는 1차 면접전형에서 핵심역량면접 및 직무역량면접, 2차 면접전형에서 종합면접 및 영어면접을 거치고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시와 정기로 진행되는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본인이 도전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해 확고한 주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선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9일부터 이틀간 도곡동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7번째 잡페어(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