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쏘나타 택시 출시

현대자동차는 안전성과 주행 감성을 향상시킨 ‘신형 쏘나타 택시’를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 택시 출시

현대차는 초고장력강판(인장강도 60kg/mm²급) 확대 적용을 통해 강건한 차체를 구현한 신형 쏘나타 택시가 든든하고 안정감 있는 승차감, 정교한 핸들링, 탁월한 정숙성 등의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고 덧붙였다.

신형 쏘나타 택시에 탑재된 누우 2.0 LPi 엔진은 1500rpm대 실용 영역에서의 중저속 성능을 개선했다. 또 최고출력 151마력(ps), 최대토크 19.8kg·m의 동력성능과 복합연비 9.6km/ℓ의 공인연비로 우수한 경제성을 확보했다. 회사 측은 신형 쏘나타 택시 공인연비가 차체 크기 증가 및 각종 안전 기능 추가에도 불구하고 기존 모델보다 3.2% 향상됐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당초 택시 생산 계획이 없었지만 고객들의 많은 요구와 성원에 힘입어 신형 쏘나타 택시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운전자와 탑승객은 강건한 차체에 기반한 안정적 주행 성능으로 이전과 다른 개념의 택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쏘나타 택시 가격은 △스타일(MT) 1635만원 △스타일(AT) 1800만원 △모던 1990만원 △프리미엄 2210만원이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