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우리은행 금융앱 새롭게 1위 도약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8월 18~24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이 1위를 지켰다.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는 지난주에 이어 한 단계 뛰어올라 금주 2위다. 지난주 5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던 ‘미스테리 오브 포춘’이 상승세를 보이며 3위를 차지했다. ‘모던 컴뱃 5: 블랙아웃’과 ‘갱스터 베가스’는 각각 4위와 5위에 오르며 순위권에 머물렀다.

6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한 ‘THE KING OF FIGHTERS 98’이다. 1994년 ‘KOF 94’를 시작으로, 3 대 3 대전 방식과 인기 게임의 캐릭터와 오리지널 캐릭터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전 액션 게임이다. 또 다른 신작게임 ‘좀비 심판의 날’은 9위를 기록하며 순위권에 안착했다. 다양한 스테이지를 넘나들며 신과 함께 각종 좀비를 물리치는 게임이다. 단순하면서도 귀엽게 디자인된 좀비를 파이어볼, 거인소환 등 각종 스킬을 활용해 쓰러뜨리는 재미가 특징이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우리은행 원터치개인뱅킹’이 새롭게 1위에 올랐다. 개인뱅킹을 스마트폰에서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관리하고 이체할 수 있게 한 금융앱이다. 최근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스마트금융 서비스로 새롭게 개편됐다. 그를 이어 ‘페이스북 메신저’가 2위에 올랐다.

3위는 이번 주에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한 ‘미검’이다. 기존에 출시된 모바일 ‘미검온라인’의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 연동 버전이다. 신작게임 ‘백만장자 퍼즐여행’은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하며 5위에 올랐다. 한붓그리기 방식의 신개념 캐주얼 퍼즐 게임으로, 일본에서 300만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퍼즐 억-상쾌한 퍼즐게임’의 한국버전이다. 제한된 시간 안에서만 플레이 하던 기존의 한붓그리기 퍼즐류와는 다르게 남녀노소 누구나 여유롭게 두뇌회전을 즐기며 플레이 할 수 있는 턴제 방식을 도입했다.

또 다른 신작 게임 ‘나만의 블링블링’은 9위를 차지하며 눈길을 끌었다. 주인공이 최고의 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해 퍼즐 여행을 떠난다는 설정으로 진행되는 퍼즐게임과 나만의 아바타 꾸미기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게임이다.

<자료 :구글>


자료 :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