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한전 부지 인수 적극 추진…서울 랜드마크로 조성"

현대자동차그룹은 서울 강남의 한국전력 본사 부지 입찰 공고와 관련해 “한전부지 인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그룹은 이날 공식 입장을 내고 “한전 부지가 갖는 상징성을 감안해 공공성에 근거해 한전 부지를 서울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특히 현대차는 한전부지에 그룹의 글로벌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통합 사옥과 자동차를 소재로 한 테마파크, 컨벤션센터, 한류체험공간 등을 건설해 업무와 문화, 컨벤션 등이 조화를 이루는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연간 10만명에 달하는 자동차 산업 관련 외국인을 유치하고, 대규모 관광객도 방문하도록 함으로써 상당한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전력은 29일 서울 강남 본사 및 부지 매각 공고를 내고 다음달 17일까지 최고가 경쟁입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전 본사부지는 축구장 12개 규모(7만9342㎡)로 지난해 기준 장부가액이 2조73억원, 공시지가 1조4837억원(3.3㎡ 당 6171만원)이다. 감정가는 3조3346억원으로 평가됐다.

입찰 방식은 금액이 당락을 좌우하는 경쟁입찰 방식이다. 한전은 17일 오후 4시까지 입찰을 실시한 후 최고가격을 제시한 입찰자를 이튿날 오전 10시 낙찰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