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초대장에 숨겨진 의미... 아이폰6에 더해 스마트와치까지 발표하나

초대장 애플 로고의 사과 잎 부분 우측의 그림자가 시계를 의미?

애플이 아이폰6 발표일을 공개했다. 기존 예상대로 9월 9일이다. 흥미로운 점은 애플이 배포한 새 이벤트 초대장에도 이전에 배포됐던 초대장과 같이 새로 발표할 내용에 대한 암시가 담겨있다.

애플 초대장에 숨겨진 의미... 아이폰6에 더해 스마트와치까지 발표하나

애플은 과거 아이폰4 발표 행사 초대장에 선명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여러 색의 픽셀 이미지를 사용하는 등 신제품 특징을 담은 초대장으로 유명하다.

애플이 새로 배포한 행사 초대장은 크게 확대된 애플 로고의 윗부분 이미지와 9월 9일이라는 행사 날짜, ‘우리가 더 많은 것을 말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Wish we could say more)’라고 쓰인 문구가 포함돼 있다.

과거 애플이 초대장에 쓰인 이미지로 발표 내용에 대한 힌트를 줬듯 크게 확대된 애플 로고는 디스플레이가 커진 새 아이폰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애플은 4.7인치와 5.5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 모델을 준비 중으로 알려진다. 5.5인치 모델의 경우 생산 등 일정으로 이번 행사에서 공개 여부가 아직 불투명하지만 4.7인치 모델의 공개는 확실시 되고 있다.

이번 행사의 또 다른 초미의 관심사로 꼽히는 애플 첫 스마트와치 공개도 어느 정도 기대해도 좋을 전망이다. 초대장 이미지에서 스마트와치를 암시하는 이미지가 발견됐기 때문이다.

인터넷 애플 커뮤니티에서는 초대장 애플 로고의 사과 잎 부분 우측으로 있는 그림자가 시계를 의미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중의적으로 해석될 수 있지만 ‘해시계’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시기 역시 스마트와치를 공개하기에 적기다. 경쟁 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 모토로라는 모두 최근 스마트와치 신제품을 공개했다. 올 하반기 폭발적 시장 성장이 예고되는 이유다. 새 아이폰과 달리 세부 제조 사항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초기 아이폰이 공개 후 순차적으로 판매 일정을 정하던 것을 고려할 때 출시 일정과 관계없이 선공개 될 가능성도 크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