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뉴 SM7 노바` 출시…스마트 미러링 국내 최초 적용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는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인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적용하고 풍부한 볼륨감과 실루엣이 돋보이는 새로운 디자인을 강화한 ‘뉴 SM7 노바(Nova)’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차, `뉴 SM7 노바` 출시…스마트 미러링 국내 최초 적용

노바는 ‘신성(新星)’이라는 의미의 라틴어로 ‘새롭게 떠오르는 유러피안 프리미엄 세단’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르노삼성차 고유의 최고 품질과 가치를 계승하고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준대형 플래그십 모델이다.

뉴 SM7 노바는 듀얼 캐릭터 라인을 적용한 후드 및 전면 범퍼 디자인과 라디에이터 그릴 변경을 통해 세련된 프런트 룩을 구현했다. 또 LED 주간 주행등과 펄 그레이 신규 컬러를 채택하고, 18인치 프레스티지 알로이 휠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옆모습을 완성했다.

특히 국내 완성차 업계에서는 최초로 와이파이 통신을 활용한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을 장착,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스마트 미러링 시스템은 안드로이드폰에서 차량 모니터와 스마트폰 간 양방향 조작이 가능하다. 기존 블루투스 방식보다 속도와 활용도가 우수하고 전용 앱을 사용해 고객 스마트폰의 T맵 내비게이션을 차량의 대형 화면에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 있는 각종 음악과 동영상도 재생할 수 있다.

엔진은 닛산의 V형 6기통 엔진인 VQ(V6)를 탑재해 부드러운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VQ25 V6엔진의 최대출력은 190마력, 4400rpm에서 24.8kg.m의 토크를 구현해 상용 영역에서 최적화된 파워를 제공한다. 또 뛰어난 연비 향상 기술과 에너지 최적 제어 기술을 적용해 10.2km/ℓ 복합연비를 갖췄다. VQ35 V6엔진은 최대출력 258마력, 33.7kg·m 토크로 풍부한 출력 및 파워와 함께 9.4km/ℓ의 복합연비를 보인다.

르노삼성차, `뉴 SM7 노바` 출시…스마트 미러링 국내 최초 적용

뉴 SM7 노바는 VQ25 3개 트림, VQ35 2개 트림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VQ25 3040만~3490만원, VQ35 3520만~3870만원으로 책정됐다. 회사 측은 사양과 성능대비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춰 국내 준대형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했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