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7일 스마트마이스터 교육과 검정 시험 실시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안종배 대표)와 스마트미디어교육진흥원(조석준 원장) 주관으로 9월 27일 ‘스마트폰 마이스터가 되자’는 내용으로 교육과 검정 시험이 시행된다. 스마트 마이스터(스마트 멀티미디어 전문가)는 스마트 시대 스마트미디어 분야에 대한 인성과 지식을 갖추고 스토리 기획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익혀 스마트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사진과 영상으로 UCC를 제작할 수 있는 인재를 말한다. 이들 인재는 트위터·페이스북·유투브·네이버밴드 등을 이용한 SNS사용법과 스마트 모바일 웹 제작법과 스마트 콘텐츠 마케팅을 익힘으로써 스마트 역량을 강화하여 직무와 홍보 마케팅에서 효과적으로 활용 할 수 있다.

활동 영역으로는 스마트 홍보 마케팅 전문가, 스마트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전문가 등 창업 또는 관련 기관이나 업계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다. 교육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과 함께 스마트폰 고급 앱 활용도 높이기, 스마트폰으로 SNS 200% 활용법 익혀 소통하기, 스마트폰으로 사진작품을 만들고 UCC 영상을 제작하여 소통 제고하기, 스마트폰 활용 소셜 콘텐츠 마케팅 및 QR 코드 홍보마케팅 익히기 등을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이뤄지는 자격증 교육과 검정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 소지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교육비는 교재, 점심, 다과와 검정비를 포함하여 18만원이다. 신청과 문의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사무국 02)564-0845, admin@cleancontents.org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