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오피스, PC 버전 출시···한글 편집 지원!

폴라리스 오피스, PC 버전 출시···한글 편집 지원!

인프라웨어(공동대표 곽민철, 강관희)가 3일 DOC와 HWP형식의 포맷을 지원하는 PC오피스를 공개했다. 모바일 오피스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인 폴라리스 오피스의 PC버전이 공개됨에 따라 오피스 사용자들은 그동안 독점적 구조로 인해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던 MS오피스와 한컴 오피스의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PC용 폴라리스 오피스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DOC, HWP, PPT, XLS 등 다양한 오피스 포맷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PC부터 모바일까지 동일한 환경에서 문서업무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번에 공개 된 PC용 폴라리스 오피스는 CBT(Closed Beta Test)버전으로 HWP의 호환성을 조기 검증하고 기본적인 편집 사용성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을 받기 위해 DOC와 HWP포맷을 한국 사용자 대상으로 먼저 공개한다. 회사측은 이어 9월 말 슬라이드 및 시트까지 지원하는 PC용 폴라리스 오피스 Full 버전도 출시 예정이다.

인프라웨어 곽민철 대표는, “워드 프로세서가 보급된지 30년이 지났지만 독점적인 시장지배 구조로 인해 그 동안큰 혁신이 없었다”며 “우리는 오랫동안 축적된 모바일과 클라우드 노하우를 이용해 정체된 오피스 기술을 혁신할 것이며, 기존 오피스 제품과의 호환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새로운 컨셉을 지속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글 편집까지 가능한 폴라리스 오피스는 애플 앱스토어(http://bit.ly/1i1BKVu)및 구글 플레이(http://bit.ly/1klfZ7a)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CBT를 진행 중인 폴라리스 오피스 PC버전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polarisoffice.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프라웨어 기업?

인프라웨어는 오피스 엔진 기술을 근간으로 IT 서비스, 플랫폼, HCI 솔루션, 모바일게임 등을 만드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인 폴라리스 오피스는 현재 삼성, LG, HTC, ASUS 등의 제조사를 통해 전세계 65%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에 기본 탑재돼 있다. 인프라웨어는 전체 임직원의 80% 이상이 연구 개발 인력으로 구성돼 있으며, 등록된 모바일 관련 특허만 100여개 이상, 심사 중이거나 출원 중인 특허의 수는 약 430여개에 달하는 기술개발 전문 그룹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