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 포트폴리오 상담·실시간 질의응답…넥슨의 이색 채용설명회

‘틀에 박힌 취업 설명회는 가라!’

게임회사 특유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기업 고유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시도하는 넥슨의 채용설명회가 취업 준비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게임사 취업 희망자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주면서 동시에 고유의 기업 문화를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넥슨은 매년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행사를 가졌다. 온라인 설명회는 올해가 처음이다.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 ‘커리어클럽’은 지난 13일 경기도 판교 본사에서 개최했다. 게임 기획·아트·프로그래밍 등 개발 직군 취업 희망자를 중심으로 현업 종사자들이 포트폴리오를 일대일 상담해준다.

취업 준비생이 현업 종사자로부터 포트폴리오를 상담 받는 시간은 약 15분에서 20분 사이다. 개발 직군 취업 시 포트폴리오가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 비중이 큰 점을 감안하면 현업 종사자에게 듣는 분석은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에서 반응이 좋고 취업 준비생에게 도움이 될 강연도 다시 제공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11개 강연이 빼곡하게 들어찼다. 이 날 참석한 1000여명의 참석자는 강연과 일대일 상담을 번갈아 이용하며 취업 정보를 얻었다.

강연 중 이정헌 사업본부장은 기획·사업·개발 직군 간 이동이 가능한 넥슨의 강점을 집중적으로 설명하기도 했다. 넥슨 측은 “각 직군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지만 인재 육성을 위한 회사 문화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페이스북 공식계정에서 인사팀이 참여하는 실시간 채용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연예인과 팬의 만남으로 주로 사용돼온 페이스북 실시간 질의응답 기능을 채용 분야에 적용한 것이다. 약 한 시간 동안 총 255개 질문과 답변이 달렸다. 궁금한 점을 바로바로 묻고 답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좋은 질문을 많이 한 10명을 선정해 19일 본사 견학과 인사담당자와 개별 취업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넥슨 측은 “넥슨만의 특색을 살린 취업 설명회를 고민하다가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활용한 실시간 질의응답 설명회를 처음 마련했다”며 “반응이 좋아 정례 설명회로 운영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넥슨이 지난 13일 경기도 판교 본사에서 개최한 채용 설명회 ‘커리어클럽’에서 현업 종사자와 취업 준비생들이 포트폴리오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넥슨이 지난 13일 경기도 판교 본사에서 개최한 채용 설명회 ‘커리어클럽’에서 현업 종사자와 취업 준비생들이 포트폴리오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