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가상화·클라우드 솔루션 통해 SW 기반 데이터센터 사업 강화"

VM웨어가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구축·관리를 위한 가상화와 클라우드 솔루션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스택 관련 포트폴리오 구축에 나섰다.

VM웨어코리아(대표 유재성)는 18일 서울 삼성동 VM웨어 본사에서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 비전&포트폴리오’를 주제로 간담회를 갖고 최근 VM웨어가 대거 출시한 솔루션을 소개했다.

소프트웨어(SW)를 통해 데이터센터를 운영할 수 있는 △네트워크 가상화 솔루션 △재난복구 솔루션 △클라우드 통합 관리 솔루션 △실시간 로그분석 솔루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등을 출시했다.

VM웨어는 솔루션 출시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오픈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SDDC 기술을 활용해 오픈스택 구현을 위한 설비투자비용과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다. VM웨어 통합 오픈스택은 캐노니컬, HP, 레드햇 등 협력사를 통해 내년 초 선보일 예정이다.

VM웨어는 오픈스택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SW 개발팀도 지원한다. 오픈스택 클라우드가 VM웨어 솔루션과 통합돼 문제가 생겨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유재성 VM웨어코리아 대표는 “최근 중국, 일본 등에 데이터센터를 구축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센터 구축이나 협력사를 통해 서비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