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폰 ‘X3’로 한국 시장 본격 진출

화웨이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화웨이는 29일 프리미엄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스마트폰 ‘엑스쓰리(X3)’를 한국에 출시하고 경제적인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고 발표했다.

화웨이가 스마트폰 ‘엑스쓰리(X3)’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30일부터 미디어로그를 통해 판매된다.
화웨이가 스마트폰 ‘엑스쓰리(X3)’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30일부터 미디어로그를 통해 판매된다.

X3는 중국에서 출시된 아너6를 한국 시장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화웨이가 철저히 분석한 국내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슬림한 디자인에 프리미엄 사양을 대거 탑재하면서 가격은 현실화 한 것이 특징이다.

X3는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5인치 풀HD 터치스크린에 LTE Cat6(광대역 LTE-A)를 지원한다. 화웨이가 직접 설계한 기린 920 옥타코어 프로세서, 2GB 용량의 RAM과 16GB 내장 메모리, 안드로이드 4.4 킷캣 운용체계(OS)가 탑재됐다.

특히 강력한 셀프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는 X3는 풀HD 비디오 녹화가 가능한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를 제공한다. 3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화웨이만의 ‘수퍼 파워 세이빙 모드’를 사용해 최대 16시간의 연속통화, 470시간의 대기시간이 가능하다.

또 두께 7.6㎜, 무게 135g의 슬림형 모델로 한 손으로 조작하기 편리하고 고급스러운 질감과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사파이어 블랙, 다이아몬드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된다.

화웨이는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원하는 실속형 소비 흐름이 점점 더 뚜렷해 질 것으로 보고, 성능면에서는 프리미엄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춰 새로운 소비자군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30일부터 국내 알뜰폰 사업자인 미디어로그를 통해 X3의 공식 판매를 시작하며 향후 판매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리버 우 화웨이 단말기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히고 “화웨이 X3가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과 섬세한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은 이러한 제품을 고대하던 합리적인 한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 덧붙였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