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2일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관 기업지원 설명회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최인준)는 미래전략아카데미와 공동으로 2일 포항시 지곡동 포스코국제관에서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관 기업지원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1인 기업, 신사업 발굴을 모색하는 중소기업, 첨단 R&D기관과 협력이 필요한 대경권 기업이 참가 대상이다.

포스코와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포스텍, 포항가속기연구소, 포항테크노파크 등 지역 18개 산학연관 기관이 참가해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현장에서 상담을 벌인다. 또 현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현장투어와 법률, 세무, 회계, 노무 등과 관련된 무료 상담회도 개최한다. 특히 포항시는 강소기업 육성 및 지원 전략을 소개하고, 이강덕 포항시장이 직접 현장에서 상담회를 주제한다.

이번 설명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기관의 기업 유치 및 신사업 발굴 지원 프로그램 소개 △포항지역에서 기업 경영시 지원해 줄 수 있는 혜택 △향후 기업이 혜택을 받을 만한 내용, 기업과 지역 간 상생협력 프로그램 등이다.

특히 기업지원 설명회를 갖는 18개 기관 중 포스코는 대·중·소 동반성장 사업 및 지역 공급사 우대 방안을, 포스텍은 창업지원 공간 및 지원장비현황을 소개한다. 또 포항TP와 포항가속기연구소 등 6개 기관은 창업공간과 장비를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있는 현장투어도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