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8주 연속 1위였던 `마인크래프트`꺾고 `문명의 시대` 1위 등극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세계 정복을 목적으로 하는 턴 기반 전략게임 ‘문명의 시대’가 무서운 강세를 모이며 1위에 올랐다. 지난 8주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던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은 2위로 떨어졌다. ‘파워 앰프 풀버전 언락커’도 한 계단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갱스터 베가스’는 세 계단 뛰어올라 금주 4위다. ‘모던 컴뱃 5:블랙아웃’은 두 계단 떨어져 5위에 안착했다. ‘좀비 시티 디펜스’는 지난주와 변동 없이 6위에 머물렀다. ‘픽셀로’ ‘캠카드’ ‘아이폰트’ ‘지오메트리 대쉬’는 각각 7위, 8위, 9위, 10위에 오르며 꾸준히 순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이번 주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다양한 고양이를 수집하고 키우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고로캣’이 1위에 올라섰다. 수집한 고양이에게 옷을 입혀 꾸며주거나, 간단한 미니게임으로 놀아주는 게임이다. 취미활동을 시켜줄 수도 있다. SNG답게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남기는 방명록, 맞친끼리만 주고받는 편지 등 기본적인 소셜 시스템은 물론이고 친구 간에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식당, 서로 힘을 합쳐야만 완수할 수 있는 협력 퀘스트인 돼지고양이 돌보기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도 준비돼 있다.

최근 카카오톡이 검열 논란에 휩싸이면서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는 보안 강화 메신저 ‘텔레그램’은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며 2위를 기록했다. 공식 텔레그램 오픈소스로 개발된 ‘텔레그램-한국어판’도 5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진입했다. 신작 게임들도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했다. 전략 RPG ‘게임 오브 워-파이어 에이지’는 금주 3위를 기록했다. 나만의 제국을 건설하고 발전시켜 최고의 왕좌에 오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이다.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에 참가해 동맹을 맺어 친구가 되거나, 도움을 주고, 동맹 회원끼리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신의 기사단’은 7위를 차지했다. 파스텔톤 2D 배경과 3D 캐릭터가 조화를 이룬 횡스크롤 RPG로, 귀여운 캐릭터가 선보이는 화려한 액션과 PVP 콘텐츠 아레나, 매시간 진행되는 다양한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자료 : 구글>


자료 : 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