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22일부터 ‘스마트 야구중계 시즌 2’ 서비스 실시

사진출처 : 올레 tv 제공
사진출처 : 올레 tv 제공

KT(회장 황창규, www.kt.com)의 IPTV서비스 올레tv가 ‘가을야구 축제’, 포스트 시즌 개막과 발맞춰 ‘스마트 야구중계 시즌 2‘ 서비스를 제공한다.

22일 올레tv는 실시간으로 야구경기를 즐기면서 선수 명단과 상대 팀 전적, 지난 시합 정보,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스마트 야구중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기 시청 시 관련 정보 확인을 위해 PC나 스마트폰을 탐색해야 했던 수고를 덜 수 있는 것.

기존에는 생중계에 한정해 서비스가 적용됐지만, 새로운 ‘스마트 야구중계’는 경기시간 외에도 다양한 야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홈메뉴 섹션 페이지에서 ‘경기 하이라이트’, ‘오늘의 경기(구단 별) 일정’, ‘기록(구단, 투수, 타자 등) 순위’도 노출된다. 경기 시간을 놓쳐 생중계를 보지 못했던 이용자라면 시간 구애 없이 지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과 선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야구중계’는 올레tv스마트에 적용된 ‘매시업 서비스’를 통해 구현됐다.

해당 서비스는 30만 올레tv스마트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내년에는 프로야구단 ‘KT위즈’의 공식 출범을 맞아, 스스로 팀을 설정해 선호하는 팀 중심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렌드팀

신지혜기자 sjh12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