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피아닷컴, 전자파 없는 EMF 전기장판 ‘엄마품에’ 인기몰이

◇ 신생아 전기매트에서 ‘4도 화상’ 충격! = 지난 9월 경북 안동시 산부인과 병원에서 인큐베이터 전기매트 위에 잠들던 신생아가 4도의 중화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재까지 서울의 종합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니 전기장판 온도조절기가 있다고 해도 사람이 무관심하면 홈쇼핑에서 아무리 잘 판매되는 전기매트 추천 상품이라도 저온화상 발생을 완전히 필할 방법은 없다. 말 그대로 경악할 일.

▲ 2014년 신제품 24V DC 티타늄 면상발열매트 ‘엄마품에’ <사진출처: 천년넷>
▲ 2014년 신제품 24V DC 티타늄 면상발열매트 ‘엄마품에’ <사진출처: 천년넷>

한국소비자보호원에 다르면 지난해 발생한 주택화재는 2,200여 건. 이 중 50%는 침실 등의 전기장판과 전기온열제품의 화재 때문으로 발표되기도 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전기장판 전자파 또한 심간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전자레인지, 헤어드라이어, 온수매트 등 전자파 보호기준 적용을 검토 중이다. 즉 전자파 발생기준을 초과하면 제품을 판매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 ‘천에서 열이 난다!’ 직렬 면상 발열매트 = 2014년 전기매트 시장에 지금까지 없었던 신제품이 아이디어쇼핑몰 웰피아닷컴에 등장했다. 기존 전기장판, 전기매트 방식과는 다르게 개발된 티타늄 합금 면상발열매트 ‘엄마품에’가 그 주인공. 전통 온돌의 원리를 담아 최초로 티타늄 합금과 폴리에스테르 섬유 직물공법을 이용해 1cm 간격으로 촘촘하게 발열체를 직조했다. 이러한 열선간격 때문에 열선이 5~10cm 간격인 기존 전기장판과는 비교할 수 없는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 점을 소비자 체험단이 시중의 전기장판, 전기매트를 추천한 제품에서 단연 장점으로 뽑았다. 아기사랑 전기매트라는 닉네임이 붙은 이유.

엄마품에 면상발열체는 티타늄 합금 발열매트에 황토패드를 추가해서 원적외선 방출을 91~94%까지 실현함으로써 황토방에서 아토피나 피부가 좋지 않은 사람, 손발이 차가운 분이 건강개선의 효과를 보는 효과를 선사한다. 게다가 손빨래도 가능한 직조공법으로 기존 전기매트 누전 및 단선으로 인한 불안감을 말끔히 해결했다.

◇ 24V 직류로 전자파 없는 전기장판 1위에 도전! = 사실 전기매트를 오랫동안 사용하면 어지럼증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난다. 최근 들어 전자파가 인체에 매우 해롭다는 보도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의 불안도 커지고 있다. 특히 몇 년간 히트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온수매트 또한 열선이 내장된 전기매트와 전기요에서 발견되는 전자파 문제에서 자유롭다는 광고와 달리 10배에 달하는 전자파를 방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천년넷 웰피아닷컴에서 선보인 ‘엄마품에 전기매트’는 ‘직류(DC) 24V 직렬 면상발열매트’로 전자파 및 감전사고의 위험이 없어 주부들에게 추천받고 있다. 기존 전자파 발생의 원인이 교류(AC) 입력전원 방식이었기 때문에 24V 어댑터를 중간에 연결, 교류를 직류(DC)로 전환해서 전자파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발열매트로 개발된 것.

보통 일반 가전제품 전원에는 교류(AC, Alternating Current)와 직류(DC, Direct Current) 전원이 사용되고 있는데 파장이 없고 시간이 지나도 일정한 전류로 흘러 안전하고 감전사고가 없는 것이 특징. 여기에 차폐 원단을 사용해 혹시나 모를 전자파를 2차적으로 차단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추가적인 좌우난방 분리기능으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전기요금 폭탄에서 자유롭다.

엄마품에는 이러한 꾸준한 개발 덕분에 한국기계전기전자연구원으로부터 자기장이 2mG 이하로 발생하고 전기장의 차단 원리가 명확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EMF 마크를 획득했다. 전기를 이용한 보온매트, 온열매트 시장에서 전자파 O%에 도전하는 모습이다. 전기장판, 전기매트, 전기요 전자파 관련해서 세계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판매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 전자파를 차단한 것은 물론 열전도율을 향상시켜 기존 제품을 사용할 때보다 전기요금을 절반 이상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체에 건강한 열전도 기술이 적용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엄마 품처럼 포근하게 잠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엄마품에 일반형은 1인용, 2인용 전기매트로 구성되어 있으나 ‘24V 직류 면상발열매트’는 퀸사이즈의 2인용 전기매트만 출시됐다. 판매가격은 27~35만원.

해당 제품은 천년넷 쇼핑몰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신제품 추천이벤트로 인터넷 최저가 구입을 할 수 있다

▶ 엄마품에 티타늄 발열매트 구매하기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1004
▶ 구매상담 문의전화 : 1688-1445

웰피아닷컴, 전자파 없는 EMF 전기장판 ‘엄마품에’ 인기몰이

◆ 전자기장 환경인증 EMF란? = 엄마품에 발열매트는 EMF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그리고 전기매트 중에는 ‘EMI 인증’ 등 각종 전자파 방지 기능을 내세운 제품들도 많다. 하지만 EMI 인증은 전자파가 통신기기나 다른 전자기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사실만 증명할 뿐이다. 다만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에서 발행하는 ‘EMF 인증’은 자기장 세기가 2mG(밀리가우스) 이하인 제품에 대해 발행한다. 전기매트를 쓰면서 자주 깼다거나 피곤하다고 느낀 적이 있다면 EMF 인증을 거친 제품을 골라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